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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빠들의 로망…” 전기 모드만으로 96km를 달리는 신형 하이브리드, 문제는 ‘가격’

리포테라 조회수  

포르쉐 ‘파나메라 ‘4 E-하이브리드’ 및 ‘4S E-하이브리드’ 공개
순수 전기 모드 만으로도 WLTP 기준으로 96km 주행가능
주행거리와 충전속도 대폭 강화로 편의성과 실용성 높여…
하이브리드
파나메라 4S E-하이브리드 (출처-포르쉐)

포르쉐가 ‘파나메라 4 E-하이브리드’와 ‘파나메라 4S E-하이브리드’를 공개했다.

파나메라 4 E-하이브리드는 304마력을 발휘하는 2.9리터 V6 바이터보 엔진과 E-하이브리드 시스템의 결합으로 인상적인 성능을 자랑한다.

시스템 총 출력은 470마력, 66.28 kg·m의 최대토크를 발휘하며,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의 가속 시간은 4.1초, 최고속도는 280 km/h이다.다.

하이브리드 (2)
파나메라 4 E-하이브리드 (출처-포르쉐)

특히, 순수 전기 모드에서는 WLTP 기준으로 96km를 주행할 수 있어 일상에서는 전기 모드만으로 주행하는데 충분한 성능을 보여준다.

파나메라 4S E-하이브리드는 353마력의 2.9리터 6기통 바이터보 엔진이 탑재되어 시스템 총 출력이 544 마력에 달하며, 76.47 kg·m의 최대토크를 발휘한다. 정지 상태에서 100 km/h까지 가속하는 데 3.7초가 소요되며, 최고 속도는 290 km/h이다.

하이브리드 모델은 25.9 kWh의 증가된 고전압 배터리를 탑재하여 이전 모델 대비 약 45% 향상된 에너지 용량을 제공하며, 11kW 온보드 AC 차저로 2시간 39분 만에 충전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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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나메라 4 E-하이브리드 (출처-포르쉐)

또한, 업그레이드된 전기 모터는 190마력의 출력과 45.88 kg·m의 토크를 발휘하는데, 이는 최적화된 무게와 포르쉐 듀얼 클러치 변속기 (PDK)에 통합된 혁신적인 설계 덕분에 가능하다.

포르쉐 신형 파나메라, 올해 하반기 국내 출시될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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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나메라 4 E-하이브리드 (출처-포르쉐)

파나메라 E-하이브리드는 네 가지 최적화된 E-하이브리드 주행 모드와 개선된 스포츠 및 스포츠 플러스 모드를 포함하여 효율성을 높였다.

모든 모델은 전기 모드인 E-파워 모드에서 시작하며, 특정 배터리 잔량 이하로 떨어지면 하이브리드 오토 모드로 자동 전환된다. E-홀드 모드는 현재 배터리 충전 상태를 유지하며, E-차지 모드는 엔진을 사용하여 배터리를 충전한다.

신형 파나메라 모델은 포르쉐 액티브 서스펜션 매니지먼트 (PASM)와 어댑티브 2 챔버 에어 서스펜션을 기본 사양으로 제공하여, 뛰어난 주행 안정성과 편안함을 보장한다.

신형 파나메라의 전면부는 새롭게 디자인된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와 후면부의 연속적인 테일라이트가 특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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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나메라 4S E-하이브리드 (출처-포르쉐)

신형 ‘파나메라 4 E-하이브리드’는 19인치 휠, 블랙 컬러 브레이크 캘리퍼,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를 기본 사양으로 제공하며 고해상도 HD 매트릭스 LED 조명을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

신형 ‘파나메라 4S E-하이브리드’는 파나메라 에어로 디자인의 20인치 휠, 실버 컬러 스포츠 테일파이프 및 레드 컬러 브레이크 캘리퍼를 기본 사양으로 제공한다.

또한, 브레이크는 프런트 액슬에 10 피스톤 브레이크 캘리퍼를 기본으로 제공하며, 세라믹 컴포지트 디스크는 프런트 액슬 440mm, 리어 액슬 410mm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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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나메라 4S E-하이브리드 (출처-포르쉐)

한편, 신형 파나메라 4 E-하이브리드와 4S E-하이브리드 가격은 독일 기준으로 12만 3,400유로(한화 약 1억 7,860만 원)와 13만 8,200유로(한화 약 2억 원)에서 각각 시작한다.

국내에는 신형 파나메라 4 E-하이브리드 모델이 올해 하반기 출시될 예정이며, 가격은 현재 미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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