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형 아우디 A5와 A7(이전 A6)은 기술적으로 세로 방향으로 내연기관 엔진이 탑재된 차량을 위한 PPC(Premium Platform Combustion)라는 새로운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다. PPC는 본질적으로 아우디가 VW 그룹(예: 아우디 A6, 포르쉐 카이엔, 폭스바겐 투아렉)에서 책임을 맡고 있는 잘 알려진 모듈식 세로형 플랫폼 MLB evo의 추가 개발이다.
신현 아우디 A5 엔진 프로그램의 주요 기능은 2.0 TSFI 및 2.0 TDI, 즉 4기통 터보 엔진이다. 현재 이 엔진은 150~265마력(휘발유), 136~204마력(디젤)을 발휘한다. 모든 엔진은 S 트로닉 듀얼 클러치 변속기와 조합된다. 더 강력한 변형 모델도 아우디의 콰트로 4륜 구동과 함께 사용할 수 있다.
그러나 초점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다. 2.0 TFSI는 듀얼 클러치 기어박스의 전기 모터와도 함께 작동한다. EV모드 주행 가능 거리는 약 100km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가 아닌 모든 모델에는 스타터-제너레이터가 있는 마일드 하이브리드다. 높은 토크의 3.0리터 V6 TDI는 RS 모델에 고정된 범위에 남아 있다. 그것이 S5에서도 발견될지는 아직 두고 볼 일이다.
A5라는 이름의 전기차는 없다. 새로운 명명법에 따라 이 크기의 전기 자동차는 A4 e-트론이라고 불리며 PPE 전기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다. A5 스포츠백과 A5 아반트 왜건은 이전 모델과 매우 분명하게 다르다.
노치백이 암시된 버전은 더 이상 클래식 세단이 아니다. 스포티하고 곡선형 루프라인과 대형 테일게이트를 갖춘 이 컨셉은 오늘날의 A5 스포츠백과 유사하다.
아우디의 디자인 책임자 마크 리히테는 새 모델에 훨씬 더 많은 존재감을 부여했다. 특히, 장비 라인에 따라 달라지는 하니컴 그릴 구조로 더욱 확대된 라디에이터 그릴이나 후면 전체 폭을 가로지르는 눈길을 사로잡는 LED 라이트 스트라이프는 차세대 차량이 여기서 성숙했음을 분명히 한다.
콕핏 디자인이 완전히 새로워졌다. Q6 e-트론은 신형 아우디 A5의 지휘 센터를 미리 맛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중앙 터치스크린으로 축소된 제어 및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소형 디지털 계기판, 지능형 음성 제어로 보완되는 헤드업 디스플레이를 제공한다. 인공지능은 개인의 요구를 인식하고 습관과 운전 상황에 따라 표시되는 정보를 조정한다. 이렇게 하면 운전 상황에서 주의가 덜 산만해진다. 대시보드 디자인은 시각적으로 포르쉐를 연상시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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