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NI가 새로운 내연기관 모델, 미니쿠퍼 풀체인지를 공개했다.
신형 미니쿠퍼는 전, 후면부를 가리지 않는 전통적인 귀여운 디자인과 독특한 모양의 원형 디스플레이, 한 층 더 디지털화된 실내 디자인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주차된 차량 주변을 모니터링하고 문이 열리기 전에 다가오는 도로 사용자에게 경고해주는 Safe Exit 기능 등을 포함한 최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을 탑재했다.
신형 미니쿠퍼, 기본 모델 미니쿠퍼 C와 상위 모델 미니쿠퍼 S 두 가지로 운영
신형 미니쿠퍼의 외관 디자인은 전통적인 미니쿠퍼의 디자인 요소를 현대적으로 해석했다. 이러한 디자인 요소에는 원형 헤드램프에 포함된 링 형태의 주간주행등, 플로팅 스타일의 루프, 경사진 전면부 유리, 그리고 랩어라운드 스타일의 후면 윈도우가 포함된다.
또한, 신형 미니쿠퍼의 짧은 오버행과 짧은 보닛은 긴 휠베이스와 대조를 이루어 차량 전반에 전형적인 MINI 스타일의 외관을 보여준다.
전면부에는 새로운 팔각형 그릴과 섬세한 윤곽이 미니쿠퍼의 특징적인 얼굴을 더욱 명확하게 나타내고 있으며, BMW 그룹의 가장 작은 레이더 센서가 공기 흡입구 사이의 수평으로 배치되어 있다.
후면부에는 삼각형 모양의 테일램프가 적용되어 신선하고 현대적인 느낌을 선사해 신형 미니쿠퍼가 전통과 현대성을 조화롭게 결합하고 있음을 나타내고 있다.
신형 미니쿠퍼의 실내 디자인은 현대적인 디지털화를 통해 한층 더 진보한 모습을 선보인다. 전통적인 계기판을 제거하고, 모든 정보를 디지털 형태로 제공하기 위해 OLED 센터페시아 디스플레이에 계기판 기능을 통합했다.
이러한 변화는 운전자가 필요한 모든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게 하여 운전 중 집중력을 높이는 동시에, 실내 공간의 현대적이고 깔끔한 느낌을 강조한다.
증강현실 내비게이션 시스템은 운전 중 경로 안내를 더 직관적으로 제공하여, 운전자가 보다 편리하게 목적지에 도달할 수 있게 한다. 더불어, 미니쿠퍼에는 총 12개의 초음파 센서가 운전자 보조 시스템을 지원해 안전성까지 높였다.
스마트폰 디지털 키와 무선 충전 시스템은 최신 기술 트렌드에 발맞춘 편의 기능을 제공하며, 이를 통해 사용자는 스마트폰을 이용해 차량에 쉽게 접근하고, 충전하는 동안에도 차량을 사용할 수 있다.
파노라믹 글라스 루프는 실내로 자연광을 풍부하게 들여보내며, 개방감과 넓은 시야를 제공한다. 투톤 직물 대시보드는 실내에 세련되고 따뜻한 분위기를 추가하며, 차량의 인테리어를 더욱 돋보이게 한다.
신형 미니쿠퍼는 115 kW/156 hp 출력으로 복합 연비 5.9~6.5L/100km, 토크 230Nm을 발휘하며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7.7초 만에 가속시킨다.
또한, 미니쿠퍼 S는 150 kW/204 hp 출력으로 복합 연비 6.1~6.7L/100km, 최대 토크 300Nm 발휘하며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6.6초 만에 가속한다.
한편, 새로운 내연기관을 탑재한 신형 미니쿠퍼는 미니쿠퍼 C와 미니쿠퍼 S로 운영되며, 국내에도 출시될 예정이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