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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쉐보레의 야심작 초읽기 돌입?!” 쉐보레 콜벳 ZR1 슈퍼카의 정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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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쉐보레의 ZR1 2019년 사양/ 출처: 카앤드라이브

쉐보레 콜벳 ZR1

2020년, 쉐보레는 콜벳 C8 스팅레이를 선보이며 자동차 역사상 중요한 전환점을 맞이했다. 이 스포츠카는 쉐보레 콜벳 최초로 미드쉽 엔진 구조를 도입했으며, 이러한 대담한 변화에도 불구하고 높은 인기를 구가했다. 이제 쉐보레는 콜벳 스팅레이의 하드코어 버전인 쉐보레 콜벳 ZR1 을 선보일 준비를 하고 있으며, 이 모델은 페라리를 능가하는 성능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 쉐보레의 ZR1 프로토타입/ 출처: 카앤드라이브
▲ 쉐보레의 ZR1 프로토타입/ 출처: 카앤드라이브

콜벳 C8 스팅레이의 진화, 쉐보레 ZR1

콜벳 C8 스팅레이는 쿠페와 컨버터블 두 가지 형태로 제공되며, 1LT, 2LT, 3LT의 세 가지 트림으로 선택의 폭을 넓혔다. Z06와 ZR1은 콜벳의 더욱 고성능을 지향하는 모델로, 특히 ZR1은 쉐보레가 준비 중인 최고 사양의 모델로 알려져 있다. 최근 캘리포니아에서 테스트 중인 ZR1의 모습이 포착되어 많은 이들의 관심을 집중시켰다.

▲ 쉐보레의 ZR1 프로토타입/ 출처: 카앤드라이브
▲ 쉐보레의 ZR1 프로토타입/ 출처: 카앤드라이브
▲ 쉐보레의 ZR1 프로토타입/ 출처: 카앤드라이브
▲ 쉐보레의 ZR1 프로토타입/ 출처: 카앤드라이브

테스트 중인 ZR1의 독특한 특징

테스트 중인 ZR1은 특히 리어 윙의 디자인에서 두 가지 사양이 관찰되었다. 높은 사양의 리어 윙은 콜벳 Z06의 스포일러와 유사한 형태를 띠고 있어, 어떤 디자인이 최종적으로 적용될지에 대한 궁금증을 자아낸다. 이외에도 새로운 덕트와 미쉐린에서 공급한 카본 세라믹 브레이크, 엔진 양쪽에 추가된 공기 흡입구 등이 눈에 띈다.

▲ 쉐보레의 ZR1 2019년 사양/ 출처: 카앤드라이브
▲ 쉐보레의 ZR1 2019년 사양/ 출처: 카앤드라이브
▲ 쉐보레의 ZR1 2019년 사양/ 출처: 카앤드라이브
▲ 쉐보레의 ZR1 2019년 사양/ 출처: 카앤드라이브

ZR1의 뛰어난 성능

ZR1에 탑재될 터보차저 엔진은 높은 냉각 요구로 인해 다수의 공기 흡입구가 필요하다. GM은 전면에 특별한 통풍구를 설계하여, S-덕트처럼 작동하여 앞 차축에 다운포스를 생성할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다. 이러한 기술적 진보는 ZR1을 단순한 머슬카를 넘어 진정한 슈퍼카 영역으로 끌어올릴 것으로 기대된다.

▲ 쉐보레의 ZR1 2019년 사양/ 출처: 카앤드라이브
▲ 쉐보레의 ZR1 2019년 사양/ 출처: 카앤드라이브
▲ 쉐보레의 ZR1 2019년 사양/ 출처: 카앤드라이브
▲ 쉐보레의 ZR1 2019년 사양/ 출처: 카앤드라이브

Z06과 ZR1의 차이점

콜벳의 Z06와 ZR1은 외형적으로 유사할 수 있지만, 엔진 세팅에서 결정적인 차이를 보인다. 두 모델은 같은 6,200cc 배기량을 가지고 있지만, ZR1은 755마력의 엄청난 출력을 자랑한다. 이는 Z06의 650마력, C8 Z06의 670마력을 크게 상회하는 수치로, 곧 출시될 ZR1이 어떤 혁신적인 성능을 보여줄지 많은 이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오토포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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