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유럽 GSR2 표준 준수를 위한 변화 산데로 조거 모델 신형
2024년 7월부터 시행되는 새로운 유럽 GSR2 표준에 맞추어 다시아는 자사의 인기 모델인 산데로 (Sandero) 와 조거 (Jogger)를 신형 모델로업데이트할 예정이다. 이번 업데이트는 크루즈 컨트롤, 사고 발생 시 데이터를 기록하는 ‘블랙박스’, 운전자 주의 모니터링 시스템 등 특정 안전 장비의 탑재가 필수화됨에 따라 진행된다. 루마니아 브랜드인 다시아는 이 규정에 맞추어 최소한의 비용과 신뢰성을 고려한 온보드 전자 장치를 갖춘 제품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필수 안전 장비와 새로운 기능 추가
새롭게 업데이트될 산데로와 조거 모델은 사고 발생 시 데이터 기록 장치, 알코올 이모빌라이저, 교통 표지판 인식, 차선 유지 및 변경 경고 시스템, 후방 주차 보조 장치 등 다양한 안전 기능을 기본적으로 탑재한다. 또한, 비와 조명 센서, 보행자 및 자전거 운전자 감지 기능을 갖춘 자동 비상 제동 시스템(AEBS)과 주차 정지 신호 비상 기능도 포함된다. 이와 함께 다시아는 운전자가 운전 중 또는 정지 상태에서 특정 운전 보조 장치를 쉽게 활성화하거나 비활성화할 수 있도록 대시보드에 ‘내 안전’ 버튼을 추가한다.
스타일과 편안함 향상을 위한 업데이트
다시아는 이번 모델 업데이트를 통해 스타일, 편안함, 효율성을 강화한 새로운 장비를 제공한다. Sandero Stepway는 Safari Beige라는 새로운 색상 옵션을 제공하며, 이전에 Jogger 및 Extreme 버전에만 제공되었던 Schist Grey 색상을 모든 모델로 확대한다. 새로운 16인치 다이아몬드 컷 또는 검은색 Randia 합금 휠과 16인치 검은색 Atara Flexwheels 허브캡도 도입되며, Stepway 변형과 Jogger의 전면 도어에는 새로운 스티커가 추가된다.
편의성 및 기술적 향상
모든 Sandero 및 Jogger 모델은 전면에 USB-C 소켓을 갖추고, 컴포트 팩이 장착된 모델의 경우 후면에도 USB-C 소켓이 제공된다. 클래식 Sandero는 새로운 Journey 마감을 도입하며, Jogger는 Essential 모델에 수동 에어컨을 추가하고, 140hp Jogger Hybrid 모델에는 새로운 7인치 디지털 계측 장치와 E-Save 모드를 탑재하여 나중에 사용할 수 있도록 배터리 수준을 약 70%로 유지한다.
가격 인상 가능성
현재로서는 다시아가 업그레이드된 Jogger와 Sandero의 정확한 가격을 공개하지 않았지만, 필수 장비 및 추가 옵션의 도입으로 인해 가격이 인상될 가능성이 있다. 그러나 다시아는 지금까지 다른 제조업체에 비해 비용 효율적인 옵션을 제공해왔으며, 이번 업데이트에서도 이러한 전통을 이어갈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