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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i5과 정면승부?! 과연 승자는??” 폭스바겐 ID.7 투어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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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ID.7투어러/ 출처: 폭스바겐

폭스바겐 ID.7 투어러 공개

폭스바겐 자동차는 전기 자동차 라인업인 ID. 시리즈의 새로운 멤버인 ID.7 투어러 모델을 공개했습니다. 이 스테이션 왜건 버전은 가족용으로 더 많은 탑승 공간과 더 큰 배터리를 갖추고 있어 자율성을 확보했습니다. 이 모델은 100% 전기 스테이션 왜건 세그먼트에서 새로운 선택지를 제공하며, BMW i5 Touring과 같은 경쟁 모델과 맞서게 됩니다.

▲ ID.7투어러/ 출처: 폭스바겐
▲ ID.7투어러/ 출처: 폭스바겐

디자인 및 크기

ID.7 투어러는 길이 4.96m, 너비 1.86m, 높이 1.54m의 치수를 자랑하며, 휠베이스는 거의 3m에 달합니다. 유선형 스테이션 왜건으로 디자인된 뒤쪽은 특히 트렁크 볼륨에 더 많은 공간을 제공합니다. Cd 값은 0.24로 공기역학적으로 설계되었으며, 크고 불투명한 유리 지붕, 전면과 후면의 야광 로고, LED 헤드라이트와 후면 스트립을 포함한 다양한 디자인 요소가 특징입니다.

▲ ID.7투어러/ 출처: 폭스바겐
▲ ID.7투어러/ 출처: 폭스바겐
▲ ID.7투어러/ 출처: 폭스바겐
▲ ID.7투어러/ 출처: 폭스바겐

인테리어 및 기술

인테리어는 세단 버전과 유사하며, 15인치 중앙 화면이 탑재된 대시보드가 특징입니다. 이는 MIB4 홈 멀티미디어 시스템과 함께 작동하며, ChatGPT를 공식적으로 통합한 최초의 모델입니다. 증강현실 헤드업 디스플레이도 지원됩니다. 또한, 스테이션 왜건으로서 뒷좌석의 넓은 레그룸과 트렁크 용량이 545리터에서 최대 1,714리터까지 확장되는 등 더욱 환영받는 실내 공간을 제공합니다.

▲ ID.7투어러/ 출처: 폭스바겐
▲ ID.7투어러/ 출처: 폭스바겐

자율성 및 배터리

ID.7 투어러는 Pro와 Pro S 두 가지 버전으로 출시될 예정이며, 모두 후륜 구동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합니다. Pro 버전은 77kWh 순 배터리로 600km 이상의 자율성을, Pro S 버전은 86kWh 순 배터리로 687km의 자율성을 제공합니다. 충전 측면에서는 Pro 버전의 경우 175kW, Pro S 버전의 경우 200kW의 충전 전력을 지원하여 빠른 충전이 가능합니다.

▲ ID.7투어러/ 출처: 폭스바겐
▲ ID.7투어러/ 출처: 폭스바겐

운전 보조 및 안전 기능

ID.7 투어러는 메모리 기능이 있는 파크 어시스트 플러스, 고급 트래블 어시스트, 차량 접근 시 문 열림 경고, Car2X 시스템 등 다양한 운전 보조 및 안전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운전자는 보다 안전하고 편안한 운전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 ID.7투어러/ 출처: 폭스바겐
▲ ID.7투어러/ 출처: 폭스바겐

결론

폭스바겐 ID.7 투어러는 가족용 전기 스테이션 왜건으로서 뛰어난 자율성, 넉넉한 실내 공간, 최신 기술을 제공합니다. 이 모델은 전기차 시장에서의 폭스바겐의 입지를 더욱 강화시키며, 전기 스테이션 왜건 세그먼트에서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 ID.7투어러/ 출처: 폭스바겐
▲ ID.7투어러/ 출처: 폭스바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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