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 건설기계가 스웨덴 리조트 회사인 스키스타(SkiStar)와 함께 보다 지속 가능하고 화석연료를 사용하지 않는 스키 리조트를 향한 로드맵을 개발하기 위한 파일럿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이 프로젝트는 작업 현장에 전체적인 탈탄소화 솔루션을 적용할 때 기후 중립 건설 프로젝트가 가능하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
볼보 L25 전동 휠 로더 및 볼보 에너지의 통합 충전기가 장착된 PU500 배터리 에너지 저장 시스템(BESS)이 스톡홀름 외곽의 함마르비바켄 스키 리조트에서 다른 전기장비와 함께 사용되어 볼보의 전기 생태계 전체와 각 구성 요소가 직면한 과제를 반영하고 있다고 한다.
“이 파일럿 프로젝트는 스키 리조트를 보다 지속 가능하게 만들고 모든 사람에게 더 즐거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한 것이다. 배기가스 배출이 없고 소음이 적으면 환경과 사람에게 더 좋다. 전기 솔루션은 스키 리조트와 같은 민감하고 조용한 장소에서도 사용하기에 이상적이다. 결국 미래 세대가 즐길 수 있는 동계 스포츠가 계속 존재할 수 있도록 하려면 우리 모두가 각자의 역할을 해야 한다.” 라고 볼보그룹 고객 클러스터 유틸리티 책임자인 매츠 브레드보그는 말했다.
스키스타는 남은 스키 시즌 동안 전기 솔루션을 테스트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회사는 자신의 경험을 통해 향후 운영에 어떻게 적합한지 더 잘 이해하고 전기차에 관심이 있는 다른 스키 리조트에 귀중한 통찰력을 제공할 수 있기를 바라고 있다.
이시각 인기 뉴스
- 美 한인갱단, '소녀상 모욕' 소말리 응징 예고...“미국 올 생각 접어”
- ‘여고생 팬과 결혼’한 가수, 그녈 위해 앨범까지..
- 알파벳 기원 앞당겨지나...4400년전 고대 알파벳 문자 발견
- 비투비, 만찢 비주얼! 'Be Alright' 단체포토 공개
- 화사·소향·안신애, ‘나라는 가수'서 아이유·심수봉·조덕배 소환
- 송혜교, 강민경이랑도 친했어? 43살 생일 파티에 깜짝 인맥 공개
- '20kg 빠질 기세' 체중감량에 이 악문 韓 야구 대명사, 염갈량 평가도 달라졌다 [MD이천]
- [V리그] '이한비·장위 33점' 페퍼저축은행, 도로공사 꺾고 7연패 탈출
- “라이온킹 심바?”… 3만 7000년 전 미라 정체는 '검치 호랑이'
- 아이브, '2024 마마 어워즈' 3관왕 달성 "많은 것을 배웠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