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소차 시장 발 딛는 혼다
새로운 수소 연료 전지 공개
월등한 기술력에 모두 ‘눈길’
전기차 수요 둔화로 신에너지 차로 넘어가야 하는 완성체 업체들은 새로운 방향을 모색하고 있다. 전기차 수요가 증가할 때까지 하이브리드 모델 판매에 집중하는 업체가 있는 반면, 수소에 집중하는 업체도 생기고 있다.
일본 한 완성체 업체는 신에너지 수소를 이용한 새로운 기술을 선보였다. 혼다는 CR-V 수소 연료전지를 개발하고 있는 업체이다. 혼다의 수소 연료전지는 새로운 기술을 탑재할 예정으로 네티즌 사이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수소의 새로운 발견
혼다 CR-V 수소전지 탑재
2022년 12월 처음으로 혼다 CR-V에 수소 연료전지 시스템을 탑재할 계획을 발표한 이후, 이 일본 브랜드는 새로운 모델의 첫 번째 티저를 공개했다. 외부는 휘발유 CR-V와 동일해 보이지만, 차체 내부는 혼다의 새로운 연료전지 시스템을 탑재할 수 있도록 크게 수정됐다고 알려졌다.
2023년 11월에 미리 공개한 새로운 수소 연료전지는 혼다 CR-V에 가장 먼저 탑재된다.
이외 자세한 기술적인 세부 정보는 거의 공개되지 않았다. 기존 수소 연료전지 전기차와 마찬가지로 수소를 사용하여 작은 배터리를 충전하고 전기 모터를 구동시킨다.
토요타 현대차도 따라갈 수 없다
혼다의 기술력이 특별한 이유는?
기존 수소 연료전지 전기차와 같은 구동방식을 사용하지만, 혼다의 이번 수소 연료전지는 특별한 점을 갖고 있다. CR-V는 다른 모델들과 다르게 플러그인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수소 탱크에 수소가 없는 상태에서도 운행이 가능하다. 이는 처음으로 선보이는 기술이며, 다른 브랜드나 모델에서는 찾을 수 없다.
현재 공개된 수소 연료전지 CR-V는 파란색 위장막 사진만이 전해지고 있다. 전체적인 디자인은 현재 모델과 상이한 편이다. 수소 연료전지 CR-V는 상단 얇은 헤드라이트를 갖고 있으며, 양쪽 하단 큰 통풍구를 갖고 있다.
현재 CR-V로 알아보는
혼다 수소 연료전지 CR-V
혼다 CR-V는 국내에서 CR-V 터보 모델과 CR-V 하이브리드 모델을 구매할 수 있다.
하이브리드 모델은 5,240~5,590만 원의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다. 수소 모델의 경우는 GM에 할당되어 미국 오하이오주 혼다 퍼포먼스 제조센터에서 제조될 예정이며, 더 높은 가격대를 형성할 것으로 보인다.
혼다 CR-V 수소 모델은 수소 충전소 지원이 풍부한 지역에서만 판매될 예정으로 국내를 제외한 미국과 일본에서만 판매될 예정이다. 또한 혼다는 해당 모델을 매년 2,000대만 한정 생산할 것으로 밝혀, 아쉬움을 자아내고 있다.
자동차와 관련된 뜨거운 이슈들
제보는 카카오톡 ☞ jebobox1@gmail.co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