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은 ‘에디션 50’ 모델을 출시하며 부분변경된 골프의 유럽 사전 판매를 시작했다. 이번 스페셜 에디션은 해치백 오리지널 에디션 출시 50주년을 기념한 것이다.
골프 에디션 50은 최상위 스타일 트림에 기반을 두고 있다. 추가된 특징으로는 B-필러에 ’50’ 배지가 부착되고 사이드 실과 스티어링 휠, 그릴의 LED 스트립, 틴팅된 리어 글라스 등 외관 개선 사항이 포함된다.
내부에는 브러시드 스테인리스 페달과 블랙 헤드라이너 등의 디테일을 찾을 수 있다. 기본 장비는 내비게이션, 키리스 액세스 기능이 있는 플래그십 12.9인치 디스커버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챗 GPT 통합 기능이 있는 IDA 보이스 어시스턴트, 도난 방지 알람, 주행 프로필 선택 기능이 포함되어 있다.
더 많은 옵션을 원할 경우 틸팅 및 슬라이딩 파노라마 선루프, 헤드업 디스플레이, 플러스 패키지, 라이트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를 선택할 수 있다.
폭스바겐은 스페셜 에디션 외에도 보급형 골프, 미드 스펙 사이프 및 플래그십 스타일로 구성된 시리즈의 전체 라인업을 발표했다. 유럽에서는 기본 모델에 LED 라이트 및 무선 애플 카플레이/안드로이드 오토와 같은 기능이 있으며 15인치 스틸 휠이 포함된다.
파워트레인 라인업에는 6단 수동과 연결되는 1.0리터 TSI, 1.5 TSI, 7단 DSG와 연결되는 마일드 하이브리드 1.0 eTSI, 1.5 eTSI가 있다. 두 엔진은 모두 115마력을 제공하며, 더 큰 1.5리터 엔진은 150마력을 생산한다.
마일드 하이브리드 버전은 48V 시스템으로 향상된 효율성과 성능의 이점을 누릴 수 있다. 또한 파워트레인에는 VTG(Variable Turbine Geometry) 터보차저 및 ACTplus(Active Cylinder Management) 기술이 적용됐다.
골프 라인업은 향후 추가 파생 모델과 구동 시스템이 뒤따를 예정이다. 따라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와 터보 디젤 모델이 포함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와 함께 성능 지향 모델인 골프 GTI와 골프 R이 유럽에 출시될 예정이다.
부분변경된 골프는 유럽 시장에서 선주문이 가능하다. 골프 에디션 50 모델은 3만 6,820유로(한화 약 5,200만 원)의 가격부터 시작한다.
-MOTORDAILY-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