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쓰비시 신형 엑스포스 수출 시작
미쓰비시 자동차공업(이하 미쓰비시)의 인도네시아법인은 2024년 2월 5일, 새로운 컴팩트 SUV인 ‘엑스포스’ 신형 모델의 생산 및 수출 개시를 발표했습니다. 이 모델은 인도네시아에서 제조되며, 아세안 지역을 시작으로 남아시아, 중남미, 중동, 아프리카 등으로 수출이 확대될 예정입니다.
미쓰비시 신형 엑스포스 세계 최초 공개 및 개발 배경
2023년 8월, 제30회 인도네시아 국제 오토쇼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된 엑스포스는 5인승 컴팩트 SUV로, 아세안 지역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개발된 글로벌 모델입니다. ‘매일을 즐겁게 보낼 수 있는 믿음직한 친구’라는 개발 컨셉 하에, 우아함과 견고함을 융합한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디자인 및 바디 사이즈
엑스포스는 전장 4,390mm, 전폭 1,810mm, 전체 높이 1,660mm, 휠 베이스는 2,650mm의 크기를 자랑합니다. 이 사이즈는 미쓰비시가 일본에서 판매하는 컴팩트 SUV ‘RVR’과 유사하며, 실용성과 편리함을 강조한 모델입니다.
파워트레인 및 주행 성능
신형 엑스포스는 최고 출력 77kW, 최대 토크 141N·m을 발휘하는 1.5리터 직렬 4기통 가솔린 엔진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이 엔진은 고효율의 CVT와 조합되어 전륜 구동을 제공합니다. 또한, 아세안 노면 환경에 최적화된 서스펜션과 클래스 최고 수준의 222mm 최저 지상고를 통해 다양한 날씨 및 노면 조건에서 안정적인 주행 성능을 실현합니다.
특징 및 내부 디자인
엑스포스에는 미쓰비시 최초로 ‘웨트 모드’를 포함한 4개의 드라이브 모드가 설정되어 있으며, 넓은 실내 공간과 호리존탈 액시스를 컨셉으로 한 스타일리쉬한 내부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12.3인치 스마트폰 연계 디스플레이 오디오와 8인치 디지털 미터, 야마하와 공동 개발한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을 탑재하여 선진적인 이미지를 제공합니다.
미쓰비시의 자부심과 앞으로의 기대
미쓰비시 자동차의 사장 카토 타카오는 인도네시아 생산 기지에서의 수출 시작을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이를 통해 인도네시아 경제 및 자동차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신형 엑스포스의 인도네시아 판매 가격은 3억 8250만 루피아(약 361만엔)로 책정되었습니다.
신형 엑스포스의 등장은 미쓰비시의 글로벌 전략을 반영하며, 다양한 시장에서의 성공을 기대하게 합니다. 이 컴팩트 SUV는 매일의 삶을 풍요롭게 만들어 줄 ‘믿음직한 친구’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 “또 일본에서 한정판?!” 마세라티 그레카레 GT 올트레 한정판
- “비주얼 확 바꿨다고?!” 전기 포르쉐 박스터 2025년형
- “소문만 무성했던 그 차 드디어?!” 푸조 신형 5008
- “현대랑 영국두고 경쟁?! 과연 결과는?” 도요타 신형 C-HR
- “비주얼 살인적이네!” 도요타 혁신적인 MX-1, MX-2슈퍼카 공개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