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설날 이벤트’ 개최
주요 게임에서 명절 맞이 설날 이벤트가 열린다. 각 게임사는 게임 내 이벤트를 통해 성장, 전투 등에 필요한 다양한 보상을 제공한다. 일부 게임에서는 설 맞이 기념 코스튬, 스킨 등을 선보인다. 이벤트 내용은 각 게임사 공지사항,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넷마블 스토어’ 더현대 서울 팝업 입점
넷마블은 공식 온라인몰 ‘넷마블 스토어’를 더현대 서울에 팝업스토어 형태로 오픈했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더현대 서울 5층 ‘더현대 프레젠트’ 매장을 활용했다. 넷마블 대표 마스코트 ㅋㅋ(크크)를 활용한 ▲컬러화투 ▲화투담요 ▲운수대통 행운티슈 ▲폴딩 장바구니 ▲그립톡 ▲봉제인형 ▲투명 스티커 ▲다이어리 스티커 ▲젤펜 ▲데코스티커 등 총 12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넷마블은 향후 제품 라인업을 추가할 계획이다.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론도 맵 신규 탈 것 ‘피코 버스’ 추가
크래프톤이 PC온라인 배틀로얄 게임 ‘배틀그라운드’의 론도 맵에 신규 탈 것 ‘피코 버스’를 추가했다. 피코 버스는 기존 탈 것과 달리 배터리로 작동하는 6인승 차량으로 월등한 가속을 자랑한다. 해당 차량은 NEOX 팩토리, 차량 테스트 주행 트랙 등에 위치한 ‘전기차 충전소’에서 충전할 수 있다.
팀워크를 강화하고 색다른 재미를 제공하는 새로운 ‘지형지물 넘기’ 기능도 추가됐다. 2인 협동 지형지물 넘기를 통해 이용자 혼자 도달할 수 있는 높이보다 높은 곳까지 점프하는 등 다양한 협동 전투가 가능하다.
이용자 의견과 플레이 지표를 바탕으로 건플레이 밸런스도 개선했다. 보다 균형 잡힌 무기 사용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JS9’ 및 ‘산탄총’의 성능을 조정했다. 또 ‘S1897’, ‘S686’, ‘DBS’ 등 산탄총은 중장거리 전투에서 우위를 점하지 않도록 탄 퍼짐, 탄환 크기 및 초크의 성능을 종합적으로 조정했다.
컴투스, 신작 ‘BTS 쿠킹온:타이니탄 레스토랑’ SNS 채널 오픈
컴투스가 모바일 신작 ‘BTS 쿠킹온:타이니탄 레스토랑(이하 BTS 쿠킹온)’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채널을 오픈하며 출시 준비에 속도를 낸다. BTS 쿠킹온은 방탄소년단 캐릭터인 타이니탄과 함께 전 세계 여러 도시를 돌아다니며 해당 지역을 대표하는 음식으로 식당을 운영하는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오픈한 SNS 채널은 인스타그램, 엑스(구 트위터) 등으로 SNS 채널 오픈과 함께 오는 2월 15일부터 사전예약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컴투스는 향후 SNS를 통해 글로벌 팬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게임에 대한 여러 정보를 공유할 계획이다.
스마일게이트, 에픽세븐 발렌타인데이 기념 한정 영웅 ‘라이아’ 업데이트
스마일게이트가 모바일 역할수행게임(RPG) ‘에픽세븐’에 발렌타인데이를 기념해 한정 영웅 ‘라이아’를 업데이트했다. 라이아는 특별 서브 스토리 ‘미라클 메이드 킹덤’에 등장하는 4명의 주인공 중 하나로 자연 속성의 5성 등급 전사 영웅이다.
스마일게이트는 오는 2월 22일까지 발렌타인 데이를 기념한 특별 서브 스토리 ‘미라클 메이드 킹덤’도 오픈한다. 게임 세계관 속에서 ‘스윗츠 앤 뮤직’ 축제 공연을 위해 밴드를 결성한 4명의 멤버들의 이야기를 그린다. 라이아 외에도 ‘메이드 클로에’, ‘타마린느’, ‘뮤즈 리마’가 등장한다.
이 외에도 ‘5성 영웅 소환권’을 획득할 수 있는 출석 이벤트와 간단한 미션을 수행하고 획득한 포인트를 사용해 다양한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는 알키의 포인트 상점 이벤트, 매일 11회씩 최대 77회의 무료 성약 소환을 이용할 수 있는 무료 소환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전개한다.
코나미 디지털 엔터, 유희왕 카드 게임 25주년 기념 신작 및 신규 프로젝트 공개
코나미 디지털 엔터테인먼트가 유희왕 카드 게임 출시 25주년을 기념 신작 ‘유희왕 얼리 데이즈 컬렉션’을 공개했다. 유희왕 얼리 데이즈 컬렉션은 최초의 유희왕 게임들을 한곳에 모은 게임으로 스팀과 닌텐도 스위치를 통해 출시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유희왕 듀얼 링크스 솔리드 비전 실험을 통해 ‘유희왕 듀얼 링크스’에 가상현실(VR) 기술을 결합한 새로운 방식의 게임을 선보인다. 유희왕의 상징적인 몬스터들과 현실감 넘치는 결투를 즐길 수 있는 VR 공간을 재현했다. 이 외에도 코나미 디지털 엔터테인먼트는 향후 유희왕 지식재산권(IP) 확장을 위해 VR을 비롯해 다양한 기술을 활용한 유희왕 게임을 개발한다는 계획이다.
송가영 기자 sgy0116@chosunbiz.co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