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contents-cdn.viewus.co.kr/image/2024/02/CP-2022-0212/image-04908490-1062-4580-b1b4-c362134f34bc.jpeg)
2025년형 푸조 5008이 스웨덴 북부의 혹한 속에서 출시 전 테스트를 거치던 중 카메라에 포착됐다. 푸조 라인업 가장 큰 SUV 5008은 현재 프레젠테이션 및 내년 시장 출시를 앞두고 테스트 드라이브를 진행하고 있다. 하지만 이 스파이 사진은 익숙한 모델의 단순한 버전이 아니라 새로운 푸조 E-5008의 사진이다. 5008은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는 전기차 라인업에 합류하게 된다.
닫힌 프런트 엔드, 배기 시스템의 부재, 공기역학적으로 최적화된 휠 림은 이 프로토타입이 배터리 전기치 e-5008임을 분명히 보여주고 있다. 소용돌이 모양의 위장이 차체 전체를 덮고 있는데 신형 5008이 신형 3008과 디자인을 공유할 것이다. 다만 확장되고 3열 시트가 추가될 것으로 보인다.
![](https://contents-cdn.viewus.co.kr/image/2024/02/CP-2022-0212/image-11c1c105-bb76-4208-aa43-f940211c0104.jpeg)
푸조 엔지니어들은 극한의 기상 조건에서 모든 주행 안전 시스템은 물론 섀시, 가장 중요한 배터리 성능을 테스트하기 위해 북극권 근처에 있다. 신형 5008의 내부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두 모델 모두 기술을 공유하고 전기 발전을 가능하게 하는 다중 에너지 아키텍처인 동일한 STLA 미디엄 플랫폼을 공유한다는 점에서 이미 판매 중인 신형 3008의 인테리어와 크게 다르지 않을 것이다.
마일드 하이브리드 및 PHEV 버전도 있지만 디젤 엔진은 더 이상 선택 사항이 아니다.
곧 출시될 오펠 그랜드랜드의 대안인 신형 푸조 e-5008은 여름에 선보이고 2024년 말 이전에 시장에 출시될 예정이다.
푸조는 앞바퀴 굴림방시과 네바퀴 굴림방식 버전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전기 버전의 경우 한 번 충전으로 최대 700km의 주행 거리를 제공할 수 있는 충분한 용량을 갖춘 강력한 배터리를 탑재하고 800V 충전 기술 덕분에 20분 이내에 80%까지 재충전할 수 있다.
![](https://contents-cdn.viewus.co.kr/image/2024/02/CP-2022-0212/image-24614b13-8b13-48e3-bd64-b13e6458cfc3.jpeg)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