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뮬러 원 7회 우승자 루이스 해밀턴(Lewis Hamilton)이 2024년 말 메르세데스 팀에서 자리를 떠나 2025년 시즌 페라리 팀으로 이적할 것이라고 BBC는 1일(현지시간) 밝혔다. 해밀턴은 페라리의 카를로스 사인츠(Carlos Sainz)를 대신 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 같은 소식은 조만간 공식화될 것으로 보이며 메르세데스 팀은 선수단 전체 회의를 열어 해밀턴의 하차를 발표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페라리가 현재 카를로스 사인츠와 예약 연장에 대해 논의 중인 것으로 알려졌기 때문에 이 소식은 다소 충격적이라는게 외신 보도의 내용이다.
해밀턴의 페라리 이적은 메르세데스 팀이 지난 두 시즌에서 레드불 팀을 따라가지 못한 것에서 나온 것이다. 드라이버와 팀 모두 메르세데스 차량이 성능이 떨어진다는 것을 인정했으며 2024년 개선될 조짐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해밀턴은 최근 그가 메르세데스에서 그의 경력을 끝내기를 희망한다고 말한 바 있지만 또한 과거에 페라리 팀에서 이와 같은 발언을 하기도 했다.
한편, 맥라렌에서 메르세데스로의 이동 후 F1에서 가장 인상적인 성공을 이룬 해밀턴이 이번 페라리로의 이적으로 다시 한번 기록적인 우승 경력을 써나가게 될지 주목된다.
-MOTORDAILY-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