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Z4 M40i Pure Impulse
BMW는 수동 변속기를 탑재한 최고급 로드스터, BMW Z4 M40i Pure Impulse 모델을 출시하며 열성 팬들의 요구에 응답했다. 이 새로운 모델은 자동 변속기를 장착한 유사한 버전보다 가격이 더 높게 책정되어, 수동 변속기의 매력을 다시 한번 강조한다.
BMW Z4 M40i Pure Impulse 수동 변속기의 귀환
현재 세대인 G29 BMW Z4 로드스터는 2018년부터 오스트리아 그라츠에 위치한 Magna Steyr 공장에서 생산되고 있으며, 기술적으로 Toyota GR Supra 쿠페와 관련이 있다. 이 공장에서 조립되는 6기통 상위 버전은 2022년부터 수동 변속기를 다시 탑재하기 시작했다. 이로써 BMW Z4는 데뷔 이후 처음으로 197마력을 생산하는 기본 2.0리터 가솔린 엔진과 결합된 수동 변속기 옵션을 제공하게 되었다. 2022년에는 스타일 변경을 거치며, 이제 최상위 버전인 ‘Pure Impulse’를 선보이게 되었다.
BMW Z4 M40i Pure Impulse의 성능
Pure Impulse 버전에는 340마력과 500Nm의 토크를 발휘하는 표준 3.0리터 인라인 가솔린 터보 6기통 엔진(B58)이 탑재되어 있으며, 이는 특별히 구성된 6단 수동 변속기와 결합되어 있다. 이 변속기 덕분에 로드스터의 무게가 15kg 줄어들어 1,550kg가 되었고, 100km/h까지의 가속 시간은 수동 변속기로 4.6초, 자동 변속기로는 4.5초가 소요된다. 두 경우 모두 최대 속도는 250km/h로 제한된다.
섀시와 기술적 특징
Pure Impulse 버전의 섀시는 특별히 조정되어 있다. 전면에는 보조 스프링이 설치되고, 전면 안티롤 바의 클램프가 강화되었다. 또한, 후면 적응형 충격 흡수 장치 및 스티어링 메커니즘의 설정이 강화되었으며, 트랙션 컨트롤 시스템과 M Sport 제한 슬립 차동 장치의 설정도 변경되었다. 휠 크기 역시 변경되어, 수동 변속기를 장착한 Z4 M40i의 뒷 타이어는 자동 변속기 모델보다 10mm 더 넓다. Pure Impulse 버전의 앞 타이어 크기는 255/35 ZR 19이고, 뒷 타이어는 285/30 ZR 20이다.
디자인과 내부
시각적으로 Pure Impulse 버전은 특수 휠 디자인, 빨간색 브레이크 캘리퍼, 확장된 광택 검정색 외부 트림, 어두운 명판, 그리고 선택할 수 있는 여러 색상의 독점적인 Vernasca 가죽 내부 트림을 통해 다른 버전과 구별된다.
출시와 가격
3페달 BMW Z4 M40i의 생산은 3월부터 시작되며, 유럽과 미국에서 출시될 예정이다. 독일에서는 수동 변속기가 장착된 6기통 로드스터의 가격이 75,300유로로, 자동 변속기 모델의 시작 가격인 69,300유로보다 높다. 이는 수동 변속기를 선호하는 운전 애호가들에게 특별한 선택지를 제공한다.
BMW Z4 M40i Pure Impulse는 수동 변속기와 재조정된 섀시를 갖춘 새로운 상위 버전으로, 성능과 운전의 즐거움을 추구하는 이들에게 매력적인 선택이 될 것이다. 이 모델은 BMW의 고성능 로드스터 라인업에 또 하나의 중요한 추가로, 운전자에게 더욱 다이나믹한 운전 경험을 제공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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