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BYD가 2024년 1월 31일, 헝가리 세게드시 정부와 승용차 공장 부지 예비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헝가리 정부는 이 프로젝트를 지원하고 발전소의 조기 시운전을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는 유럽연합에 승용차 공장을 짓는 중국 자동차업체로는 처음이다.
3년 안에 가동될 이 공장은 주로 유럽에서 판매할 승용차 모델을 생산할 것이라고 밝혔다. BYD는 7년 전 헝가리에 유럽에 최초의 배터리 전기 버스 공장을 건설했다.
BYD는 유럽 자동차 산업의 녹색 변혁을 공동으로 촉진하기 위해 헝가리 현지화 프로젝트에 대한 협력을 심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BYD의 2023년 해외 전동화차 판매대수는 전년 대비 약 5배 증가한 24만 2,765대였다. 2023년 3월 태국에도 승용차 공장 건설을 시작했다. 2024년부터 생산을 시작해 연간 약 15만대 규모의 생산능력을 갖출 예정이다. BYD는 2023년 5월 우즈베키스탄 공장 건설을 시작해 이달 초 생산에 들어갔다. 지난해 7월에는 브라질에 전기버스와 트럭 섀시를 중심으로 한 생산공장, 승용차용 전기차 공장, 리튬인산철(LFP) 배터리 소재 전문 가공공장 등 대규모 생산기지 단지를 설립하겠다고 밝혔다. 브라질 산업단지는 2024년 하반기 가동에 들어갈 예정이며, NEV 생산라인을 위한 연간 생산능력은 15만대에 이른다.
이시각 인기 뉴스
- '나완비' 이준혁, 한지민 손 잡고 밤새 지켰다…"괜찮아요"
- '큰일이네' 韓 선수 전원 컷탈락 위기…2R 7언더파 임성재, 기적 만들까?
- 남자친구 있어도 고백해서 두아이 아빠 된 남자 배우
- "이 디자인 먹힐 줄 알았다"…해외서 감탄한 국산차, 무엇?
- “하루 3천만원” 구혜선, 父 지갑 케이스 리폼→부모님 위한 빌딩 건축 “효녀 인증”[MD이슈](종합)
- 尹, 현직 대통령 최초 구속심사 출석…"명예회복 위해 결심"
- “못 하겠다 말할 수 없는 분위기라면 이건 강제예요”… ‘간부 모시는 날’ 등 이슈 된 한 주
- 신태용 충격 폭로, "경질 2시간 만에 클라위베르트 선임 발표했다"...인도네시아 축구협회의 '만행'
- 33억 통 큰 투자, 득점 1위 보유 팀인데…패패패패→453565?, 275승 명장의 한숨이 깊어진다
- '2024시즌 10명 각축전' 무한 경쟁 한화 리드오프, 강한 1번 플로리얼은 어떨까?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