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형 뉴 디스커버리 스포츠 출시
프리미엄 패밀리 SUV 면모 강조
물리 버튼 없애고 디스플레이 대거 투입
럭셔리 SUV 감성, 신형 디스커버리 스포츠
재규어랜드로버(JLR) 코리아는 최근 프리미엄 패밀리 SUV, 뉴 디스커버리 스포츠의 부분 변경 모델(페이스래프트, F/L)을 출시했다. 이 모델은 디스커버리 고유의 DNA를 기반으로 한 디자인과 함께 실용성, 스포티함, 주행 성능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이번 뉴 디스커버리 스포츠의 인테리어는 모던 럭셔리 감성을 담아 새롭게 디자인되었다. 커브드 글라스 터치스크린과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PIVI Pro가 탑재되었으며, T맵 내비게이션이 내장되어 있다. 넓은 적재 공간과 수납 공간을 갖추고 있어, 활동적인 라이프스타일을 지향하는 가족들에게 적합한 SUV이다.
고급스러운 감성에
공간 활용성 한 스푼
익스테리어는 프리미엄 LED 헤드라이트와 글로스 블랙 컬러, 에어 인테이크에 적용된 피니셔 등을 통해 스포티하고 자신감 넘치는 인상을 준다.
뉴 디스커버리 스포츠는 인제니움 가솔린 엔진을 탑재하여 최고출력 249PS, 최대토크 37.2㎏·m의 파워를 발휘한다. 0-100 km/h 도달시간은 7.8초로 평범한 수준이다.
뉴 디스커버리 스포츠는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하는 실용적인 실내 공간을 갖췄다. 40:20:40 분할 폴딩 시트, 슬라이딩 및 리클라이닝 기능이 포함되어 있으며, 최대 1,794리터의 적재 공간을 제공한다. 또한, 스타디움 시트로 모든 탑승자에게 쾌적한 시야와 공간감을 제공한다.
이번 모델의 센터 콘솔은 11.4인치 커브드 글라스 터치스크린을 통해 각종 기능을 조작할 수 있다. 공조 제어 장치와 드라이브 모드 셀렉터 등의 물리적 버튼을 터치스크린으로 통합했으며, 다기능 사이드바 컨트롤러와 ‘원 터치 숏컷 패널’을 통해 사용자 친화적인 조작이 가능하다.
카라반 캠핑 고민한다면
신형 디스커버리 스포츠 추천
전자동 지형반응 시스템2(Terrain Response2)와 전지형 프로그레스 컨트롤(ATPC), 인텔리전트 AWD 시스템 등의 기술을 갖추고 있어, 어떤 주행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주행 성능을 제공한다.
또한, 최대 600mm의 도강 능력과 최대 2,500㎏의 견인력을 갖춰 뛰어난 오프로드 성능을 자랑한다. 2022년 유로 NCAP 충돌 테스트에서 별 5개 등급을 획득하며 안전성도 입증했다.
의외로 낮은 가격 허들
7천 초중반 형성
뉴 디스커버리 스포츠의 국내 판매 가격은
□ P250 S : 7,290만 원
□ P250 다이내믹 SE : 7,660만 원
이며, 전 차종 5년 서비스 플랜 패키지가 기본 제공된다. 일부 예비 오너들은 가격 때문에 고민이다. 랜드로버의 인지도와 디자인을 고려했을 때, BMW와 벤츠와 동일선상에서 놓고 고민할 여지가 있기 때문이다.
7천 초중반 가격은 분명 저렴한 금액은 아니다. 하지만 수입차 시장에서는 충분히 구매할 만한 선택지가 될 수준이다. 비슷한 금액대에 아래의 차량을 구매할 수 있다.
□ BMW X3 xDrive 20i : 7,000만 원 ~ 7,920만 원
□ 벤츠 GLC 220d : 7,790만 원
만약 여러분이 신형 디스커버리 스포츠를 두고 고민한다면, 어떤 결정을 내릴 것인가? 댓글로 다양한 의견을 공유해보자.
- “이러니 잘 팔리지” 디자인 덕분에 대박난 ‘이 브랜드 SUV’
- “최악이네, 계약 취소!” 그래도 품질은 좋다던 토요타, 역대급 조작 충격!
- “아, 괜히 일찍 갔네” 아빠들, 설 연휴 고속도로 무조건 금요일에 간다 난리!
- “가격 깡패네” 디자인·스펙 쓸만해서 대박 날 ‘이 차’의 정체
- “이러니 잘 팔리지” 신차 산 아빠들, 전기차 버리고 ‘이 차종’ 많이 살 수 밖에 없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