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마칸 4 전기차 시대의 새로운 이정표
포르쉐는 SUV 포르쉐 ‘마칸'(Porsche Macan)의 최신 전기차 버전인 ‘마칸 4’ 를 싱가포르에서 공개했다. 이 신형 마칸은 포르쉐의 전기차 라인업에 새로운 추가로, EV 시대의 새로운 이정표를 설정한다.
포르쉐 마칸 4 전기차 파워트레인과 성능
마칸 4는 영구자석 싱크로너스 모터(PSM)를 탑재하며, 오버 부스트 시 최대 출력 408ps, 최대 토크 66.3kgm을 발휘한다. 론치 컨트롤 기능을 통해 0~100km/h 가속은 5.1초에 달하며, 최고속도는 220km/h에 이른다.
에너지 회생과 효율성
전기 모터는 주행 중 최대 240kW의 에너지를 회생할 수 있다. 이러한 기능은 ‘Integrated Powerbox (IPB)’의 경량화와 공간 절약을 통해 전동화된 마칸의 효율성을 더욱 높인다. IPB는 온보드 AC 충전기, 고전압 히터, DC/DC 컨버터를 결합한 컴팩트한 장치다.
항속 거리와 공력 효율
WLTP 사이클의 복합 모드에서 마칸 4의 항속 거리는 최대 613km에 달하며, 이는 시리즈 최장 거리이다. 또한, 액티브 & 패시브 공력 장비를 통해 전면 공기 저항 계수를 0.25로 억제한다. 이는 ‘포르쉐 액티브 에어로 다이내믹스 (PAA)’의 효과로, 적응형 스포일러, 프론트 에어 흡입 액티브 쿨링 플랩, 완전히 밀폐된 언더 바디 플렉시블 커버가 포함된다.
실내 디자인과 기술
마칸 4의 실내에는 곡면 디자인의 12.6인치 자립형 인스트루먼트 클러스터와 10.9인치 센터 디스플레이가 장착되었다. AR(증강 현실) 기술이 적용된 헤드업 디스플레이는 네비게이션 화살표와 같은 가상 요소를 현실 세계에 통합하여 표시한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신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Android Automotive OS를 기반으로 하며, ‘포르쉐 커뮤니케이션 매니지먼트(PCM)’는 높은 컴퓨팅 성능을 자랑한다. 음성 어시스턴트 “Hey Porsche”는 충전 스테이션을 포함한 경로를 제안하며, 포르쉐 앱 센터를 통해 다양한 타사 앱에 접근할 수 있다.
포르쉐 마칸 4는 전기차 시대의 새로운 경계를 정의하는 모델이다. 뛰어난 성능, 효율성, 공기역학적 디자인, 혁신적인 인테리어 및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기대를 모으고 있다.
- “마세라티 마저 전동화 드라이브!” MC20, 전동화 버전 포르골레
- “역시 람보르기니… 전동화도…”우라칸 후계 슈퍼카, 전동화 새시대
- “와 비주얼 무었? 이게 진짜 미래차지” 인피니티 첫 전기차, 비전 Qe
- “중국시장 밟은 BMW ‘i5’ 롱 휠베이스” 더 길고 고급스런 비주얼
- 벤츠 테슬라 뛰어넘나? 역대급 기능의 정체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