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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이 정도였어?.. 테슬라 넘어선 BYD, 무려 ‘이 전기차’ 개발 선언

뉴오토포스트 조회수  

중국-BYD

중국 대표 전기차 BYD
오세아니아 시장 공략 위해
우핸들 모델 만들겠다 선언

중국-BYD

중국 전기차 시장의 공룡 BYD 브랜드의 행보가 심상치 않다.
연초 테슬라와의 가격 인하 경쟁을 시작으로, 다양한 신차 출시를 예고하며 엄청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다. 이런 BYD가 오세아니아 시장에서의 움직임이 과감해 네티즌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BYD가 현지화로 오세아니아 지역 영향력을 넓히려 하고 있다.
BYD의 새로운 전기 SUV Sea Lion 07은 우측 핸들 모델로 생산된다.
BYD Seal U 또한 우측 핸들 모델이 출시되지만,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 한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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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BYD의 목표
세계로 뻗어 나가기

BYD 오토 뉴질랜드 관계자는 2024년 동안 우측 핸들 Sea Lion 07로 오세아니아 시장을 공략하겠다는 목표를 공시했다. 이어 Seal U 하이브리드 모델만 우측 핸들 모델이 나오는 이유는 처음부터 전기차로 개발되지 않았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2024년 BYD는 뉴질랜드에서 Seal U, Sea Lion 07,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픽업과 미정의 모델을 포함한 4가지 모델을 출시할 것이라고 알렸다. 2025년까지 상위 5개 브랜드 중 하나가 되기 위해

계속해서 새로운 차량을 출시할 것이라고 알리며, 오세아니아 시장 공략으로 더 큰 성장을 할 것이라는 야망을 엿볼 수 있었다.



컨셉트 카 Ocean X
Sea Lion 07로 탄생하다

2023년 11월 광저우 모터쇼에서 공개된 Sea Lion 07은 디자인 부분에서 Ocean X 컨셉트 에 크게 영향을 받았으며, Seal

세단과도 유사한 디자인을 두고 있다. 현재 Sea Lion 07은 Ocean 시리즈 차량에 속해 있지만, 이후 별도의 Sea Lion 시리즈를 만든다는 소식이 있다.

Sea Lion 07에는 전장 4,830mm. 전폭 1,925mm. 전고 1,620mm. 휠베이스 2,930mm의 차체를 갖고 있다. 차체는 경쟁 모델인 테슬라 모델 Y보다 살짝 크다. Sea Lion 07 배터리는 BYD 기존 e-platform 3.0 EV 구조를 기반으로 하며, 아토 3 크로스오버, 돌핀 해치백, 그리고 Seal 세단과 같은 플랫폼이다.



BYD 송 플러스 챔피언
오세아니아에서는 Seal U

Seal U는 중국에서 송 플러스 챔피언 에디션으로 알려진 모델이다.
중국에선 2023년 송 플러스가 풀 체인지하면서 새롭게 출시됐다. Seal U는 BYD의 DM-i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사용하며, 81kW/135 Nm 1.5리터 4기통 휘발유 엔진과 145kW/325 Nm 전기 모터가 탑재된다.

Seal U의 차체는 전장 4,775mm, 전폭 1,890mm, 전고 1,670mm, 휠베이스 2,765mm다. 이는 경쟁 차량인 미쓰비시 아웃랜드 하이브리드와 비슷하며, BYD 아토 3보다 약간 큰 크기이다. 뉴질랜드에서 출시 대기 중인 Seal U는 2024년 상반기에 출시될 것으로 알려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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