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서스 ‘RZ450e F 스포츠 퍼포먼스’ 출시
17종류의 카본 파이버 에어로파츠 적용
항공 기술 응용해 안정성과 주행 성능 극대화
렉서스가 배터리 전기차(이하 BEV) 전용 모델인 RZ 450e의 새로운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했다.
렉서스의 RZ 모델은 뛰어난 주행 감각과 디자인을 전동화 기술로 구현한 브랜드 전동화 전략에서 중요한 이정표를 나타내는 BEV(배터리 전기차) 전용 모델이다.
이 차량은 전통적인 렉서스의 우아함과 고급스러움을 유지하면서도 전기차 특유의 주행감각과 혁신적인 디자인을 통해 새로운 차원의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이 차량은 지난 2023년 3월 처음 공개된 이후, 전 세계적으로 빠르게 전개되며 전동화 시대로의 전환을 가속화하고 있다.
렉서스 ‘RZ450e F 스포츠 퍼포먼스’, 한화 약 1억 692만 원으로 책정
RZ 시리즈는 다양한 사용자의 필요와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모델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있다. 이러한 전략의 일환으로 RZ300e 모델이 출시되어 더 많은 고객들이 렉서스의 전동화 차량을 경험할 수 있게 됐다.
그중에서도 RZ450e F 스포츠 퍼포먼스 모델은 BEV의 독특한 주행 특성을 더욱 강조하고, 개인 맞춤형 커스터마이징의 즐거움을 제공하면서도 탄소중립 사회 실현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 특별 사양 차량은 무로야 요시히데와 사사키 마사히로와 같은 전문가들과의 협업을 통해 개발됐다. 이들은 렉서스 패스파인더 에어 레이싱 팀의 일원으로, 차량의 에어로 파츠 개발에 있어 공력 특성의 개선은 물론, 기능적이면서도 미적인 디자인을 구현하는 데 기여했다.
렉서스 RZ450e F 스포츠 퍼포먼스는 고성능 전기차의 뛰어난 주행 성능과 에어로 다이내믹스를 강조하는 17종류의 카본 파이어 에어로 파츠를 특징으로 한다.
이 차량은 전용 21인치 알로이 휠과 전용 코일 스프링, 쇽업소버를 통해 우수한성능을 제공하며, 특히 전용 카본 윙과 카본 터닝 베인은 항공 기술을 응용하여 개발되어 최적의 다운포스를 생성, 차량의 안정성과 주행 성능을 극대화했다.
차량의 공력 성능 개선을 위한 노력은 토요타 테크니컬 센터 시노야마에서 진행된 수많은 테스트를 통해 검증되었다.
이러한 철저한 테스트 과정을 통해 RZ450e F 스포츠 퍼포먼스는 어떠한 주행 환경에서도 타협 없는 성능을 발휘하도록 설계됐다.
외장 디자인은 전용 무광 하쿠인 색상을 적용하여 빛에 따라 변하는 대비 효과를 살리며, 블랙 컬러의 외장재와의 강렬한 대비는 차량의 역동적인 외관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또한, BEV의 깨끗하고 혁신적인 이미지를 강조하기 위해 블루 색상의 악센트 컬러를 적용하여 차량의 특별함을 한층 강조했다.
인테리어는 블랙과 블루의 투 톤 컬러 테마를 적용하여 스포티한 감성을 강조하고 있으며, 전용 블루 스티치와 울트라 스웨이드 시트의 적용으로 운전자와 승객 모두에게 고급스러우면서도 스포티한 내부 공간을 제공한다.
한편, RZ450e F 스포츠 퍼포먼스는 일본 한정판 모델로 단 100대만 판매할 예정이며, 가격은 1,180만엔(한화 약 1억 692만 원)으로 책정됐다.
또한, RZ450e F 스포츠 퍼포먼스의 경우 전국의 렉서스 판매망에서 주문을 받고 추첨을 통해 선정된 구매자에게 인도할 예정이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