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스타의 토마스 잉엔라트 CEO는 2023년은 테슬라를 통해 촉발된 가격 경쟁이 치열했던 가운데 어려운 상황이 이어지고 있지만, 올 판매 대수 전망에 대해서는 긍정적으로 전망하고 있다고 밝혔다.
일부 자동차 업체들은 수요 침체, 보조금 삭감, 공급망 이슈로 인해 EV에 기대했던 성장세가 주춤하고 있다는 점을 경고했다.
잉엔라트 CEO는 최근 인터뷰에서 “2023년 하반기에는 전기차의 가격인하 경쟁이 심화되면서 어려운 상황이었다.”고 말했다. 다만 프리미엄 전기차 부문의 고객은 가격에 민감하지 않다고 지적했다.
그는 또한 “우리에게 있어 중요한 것은 가격 경쟁이 아니라 소비자의 구매 의욕이다. 소비자의 눈길을 사로잡을 만한 새로운 프리미엄 전기차가 중요하다”고 주장했다.
폴스타는 유럽시장에 이달 말 신형 전기 SUV 폴스타4의 수주를 시작해, 생산이 지연된 ‘폴스타3’ 생산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폴스타는 20203년 목표했던 6만대 판매에 미치지 못한 5만 4600대가 판매되었다고 발표했다. 지난해에는 당초 8만대 판매 목표를 설정했었지만, 두 차례 하향 조정했다.
- 전미자동차노조, 트럼프 전 대통령의 행보 비판
- 실물이 예술~ 2025년 출시! 전기차의 새로운 기준, BMW 비전 노이에 클라세의 모든 것
- BMW그룹 디자인 총괄이 전하는 신형 5시리즈의 디자인과 철학 [한국어통역]
- 새로운 기아의 전기차! EV3 컨셉, EV4 컨셉, EV5 살펴보기 [2023 기아 EV 데이]
- 넓어진 실내와 날카로운 반응성, 혼다 11세대 어코드 하이브리드 시승기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