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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스바겐 ‘ID.3 GTX’ “고성능으로 컴백?! 사륜구동 없는건 아쉽네…”

오토포크 조회수  

▲ 폭스바겐의 ID3 GTX/ 출처: 모토1

폭스바겐의 새로운 전기 해치백, ‘ID.3 GTX’ 출시 예정

폭스바겐이 올해 고성능 전기 해치백 ‘ID.3 GTX’ 를 출시할 예정이다. 이 모델은 최고출력 281마력을 자랑하며 후륜구동(RWD) 방식으로 제공될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와 관련하여 폭스바겐의 CEO, 토마스 쉐퍼는 사륜구동에 대한 계획을 부인하며, 이는 폭스바겐의 비용 절감 전략의 일환으로 보인다.

▲ 폭스바겐의 ID3 GTX/ 출처: 모토1
▲ 폭스바겐의 ID3 GTX/ 출처: 모토1

ID.3 GTX 강화된 성능과 기대

새롭게 선보일 ‘ID.3 GTX’는 기존 모델과 달리 업그레이드된 APP550 전기모터를 탑재한다. 이는 신규 ID.7 세단에 탑재된 것과 동일한 e-모터로, 최고출력 281마력과 최대토크 55.5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이는 현재 가장 강력한 ‘ID.3 프로(Pro) S’ 모델 대비 80마력 및 24kg.m 증가한 수치이다.

▲ 폭스바겐의 ID3 GTX/ 출처: 모토1
▲ 폭스바겐의 ID3 GTX/ 출처: 모토1

개선된 주행 경험 제공

ID.3 GTX는 주행 경험을 개선하기 위해 여러 기술적 개선을 도입한다. 수정된 스티어링과 더 견고해진 댐퍼는 스포티한 승차감을 제공하며, 이는 차량의 외관과 함께 소비자들의 기대를 높이는 요소로 작용한다. 이러한 개선 사항들은 ID.3 GTX가 단순한 전기차가 아닌, 운전의 즐거움을 제공하는 고성능 차량임을 강조한다.

▲ 폭스바겐의 ID3 GTX/ 출처: 모토1
▲ 폭스바겐의 ID3 GTX/ 출처: 모토1

폭스바겐의 전략적 변화

폭스바겐의 이번 ‘ID.3 GTX’ 모델 출시는 회사의 전략적 변화를 반영한다. 사륜구동 옵션을 제외함으로써 비용을 절감하고, 이를 통해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접근할 수 있는 가격대를 제공하려는 의도가 엿보인다. 이는 전기차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폭넓은 소비자층을 확보하기 위한 전략적 결정으로 해석된다.

시장에서의 기대와 반응

‘ID.3 GTX’의 출시는 전기차 시장에서 상당한 관심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예상된다. 고성능과 합리적인 가격의 조합은 많은 소비자들에게 매력적인 선택지가 될 것이며, 폭스바겐의 이러한 전략적 움직임은 전기차 시장의 경쟁 구도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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