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자동차모빌리티산업협회(KAMA)의 ‘2023년 12월 자동차산업 동향(잠정)’에 따르면…
글로벌 브랜드 쉐보레(Chevrolet)의 콤팩트 SUV 트레일블레이저가 2023년 국내 승용차 수출 1위 자리를 석권하며, 뛰어난 디자인과 상품성에 기인한 글로벌 시장에서의 폭발적인 인기를 다시 한번 입증했습니다.
한국자동차모빌리티산업협회(KAMA)의 ‘2023년 12월 자동차산업 동향(잠정)’에 따르면, 트레일블레이저(파생모델 포함)는 2023년 한 해 동안 총 214,048대를 해외 시장에 판매하여 1위에 올랐습니다. 또한 트랙스 크로스오버도 지난해 2월 말 첫 선보임에도 불구하고 총 181,950대를 해외 시장에 판매하여 누적 4위 자리에 올라 돌풍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수출 1위를 차지한 트레일블레이저는 ‘정통 SUV’의 DNA를 강조한 프리미엄 콤팩트 SUV로, 강인한 오프로드에서의 성능과 뛰어난 기본기는 물론, SUV에 요구되는 다목적성과 고급 편의사양을 갖추고 있어 2020년 출시 이래 현재까지 글로벌 시장에서 약 65만 대에 육박하는 판매량을 기록하며 세계적인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특히 지난해 7월에는 한층 세련된 외관 디자인과 완전히 새로워진 실내 디자인을 통해 더욱 완성도 높은 상품성을 갖춘 부분변경 모델이 출시되었습니다.
수출 4위를 차지한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크로스오버 세그먼트를 새롭게 정의하는 쉐보레의 새로운 엔트리 모델로,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을 기반으로 넓은 실내 공간, 세련된 인테리어와 뛰어난 주행 퍼포먼스를 갖추어 출시 이래 국내 크로스오버 세그먼트에서 독보적인 판매 1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특히 트랙스 크로스오버(파생모델 포함)는 지난해 12월, 총 30,248대(GM 실적 기준)를 해외 시장에 판매하여 출시 이후 최대 월 해외 판매량을 기록하며 무서운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지난해 자동차 산업 수출액이 총 709억 달러(산업통상자원부 발표 기준)를 기록하며 사상 최고치를 달성한 가운데, GM은 수출 TOP5 모델에서 두 자리를 차지하여 대한민국 경제 및 자동차 산업 발전에 큰 기여를 하고 있습니다. GM은 올해에도 글로벌 시장에서 폭발적인 수요를 보이고 있는 전략 모델을 중심으로 연간 50만 대 규모의 생산 역량을 확보하여 사업장의 지속 가능성을 높이고자 합니다.
한편, 쉐보레는 1월 한 달간 트레일블레이저 구매 고객에게 특별 프로모션을 제공합니다. 고객이 트레일블레이저를 구매할 경우 콤보 할부 프로그램을 통해 5.9%의 이율로 최대 36개월 할부 또는 6.5%의 이율로 최대 72개월 할부 혜택을 제공하며, 추가로 80만 원을 지원합니다. 또한 고객이 현금 지원 대신 초저리 또는 슈퍼 초장기 프로그램을 선택하는 경우 4.9%의 이율로 최대 36개월 또는 5.9%의 이율로 최대 72개월까지 가능한 할부 혜택을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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