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고풍 오프로드 SUV
토요타 랜드 크루저 250
독일서 30분 만에 완판돼
토요타 신형 랜드 크루저 250 시리즈의 초도 물량 1,000대가 독일서 30분도 채 지나지 않아 완판돼 화제다.
시간으로 따지면 2초에 한 대씩 팔린 셈이다. 랜드 크루저는 토요타에서 가장 오랜 기간 판매되고 있는 토요타의 상징적인 오프로더 SUV이다. 지난 1951년 첫 등장 이후로 72년간이나 그 명맥이 이어져 오고 있다.
어떤 험지에서도 무사히 돌아올 수 있는 자동차를 개발 모토로 잡아 뛰어난 내구성과 험로 주파 능력을 갖췄다. 통계 자료에 의하면 1,490만 대의 미국 중고차 가운데 20만 마일(32만 km) 이상 주행 거리를 기록한 차량은 랜드 크루저가 18.2%로 가장 많았다고 한다.
향상된 오프로더 성능
다채로운 파워트레인 구성
랜드 크루저 250은 300시리즈와 동일한 GA-F 플랫폼을 기반으로 오프로더 기본 성능이 대폭 향상됐다. 파워트레인은 하이브리드, 가솔린 2종, 디젤 2종을 포함해 총 5종으로 구성됐다. 하이브리드 트림은 2.4리터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 엔진과 전기 모터, 8단 자동변속기를 조합했다. 최고 출력 330마력과 최대 토크 64.2kgf.m의 성능을 발휘한다.
유럽 시장에 공급되고 있는 트림은 2.4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이 들어간다.
8단 자동 변속기가 조합되며 최고 출력 281마력과 최대 토크 43.84kgf.m의 성능을 발휘한다.
토요타는 각 지역의 특성에 맞는 트림을 구성하기 위해 트림과 파워트레인의 구성을 늘렸으며 각 지역마다 판매되는 트림도 다르다.
직선 위주의 외관 구성
동그란 헤드램프가 포인트
외관 디자인은 랜드 크루저의 전통적인 디자인을 유지하면서 토요타의 최신 디자인 언어를 더 해 현대적인 감각을 더했다. 박시한 차체 외관에다 직선 위주의 간결한 라인으로 구성되어 있어 오프로드 차량 특유의 강인하면서 단단한 느낌을 준다.
퍼스트 에디션의 경우 전면부에 동그란 헤드램프가 들어가 있다.
이는 사각형의 프런트 그릴과 대비를 이루며 레트로한 느낌을 준다. 전면부에서 봤을 때 볼륨감 있는 펜더 라인이 범퍼까지 이어진다. 측면부도 휠 하우스 각진 라인을 유지했고 두터운 사이드스텝이 옆으로 들어갔다. 후면은 사각형의 테일램프가 들어갔다. 추가로 지붕과 차체 외판을 투톤 컬러로 구성할 수 있어 감각적인 디자인 구성이 가능하다.
조금 더 커진 차체 크기
간결하면서도 깔끔한 실내
실내는 새로운 스티어링 휠과 직선적인 대시보드에 약간 돌출된 센터페시아가 시선을 끈다.
그 위로 12.3인치의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다. 토요타 예방 안전 기술인 세이프티 센스 3.0이 도입돼 다이내믹 레이더 크루즈 컨트롤, 전방 추돌 경고 등 최신 운전자 보조 시스템이 탑재될 예정이다.
랜드 크루저 250의 차체 크기는 전장 4,925mm. 전폭 1,980mm. 전고 1,870mm. 휠베이스 2,850mm로 이전보다 커진 모습이다. 랜드 크루저의 판매는 올해 상반기 일본 출시될 예정이며 가격은 한화로 7천만 원부터 시작될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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