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튜닝업체 클라이브 서튼, 메르세데스-벤츠 기반의 ‘VIP-Class’ 공개
영국의 튜닝업체 ‘Clive Sutton’이 메르세데스-벤츠의 ‘엑스트라 롱 하이 루프 스프린터’를 기반으로 한 ‘VIP-Class’ 를 공개했다. 이 차량은 유럽형 LCV, MPV인 스프린터를 고급스럽게 변형한 모델로,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되는 스프린터의 실용성을 기반으로 한다.
VIP-Class 특징 및 디자인
클라이브 서튼은 스프린터의 실내와 외부를 튜닝하여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전면 그릴과 범퍼는 AMG 차량에서 자주 적용되는 촘촘한 세로 형태의 AMG 그릴로 변경되었으며, 전면 범퍼는 차체 색상과 동일한 색상으로 일체감과 고급감을 강조했다. 측면은 하단의 무광 검정 클레딩을 유광 검정으로 작업하고, 검정 스포크의 휠을 적용했다.
VIP-Class의 내부 변화
VIP-Class의 내부는 기존 MPV 기준 15인승 차량에서 9명을 위한 넓고 호화로운 공간으로 변화했다. 시트 배열은 2-2-3으로 바뀌었으며, 앞쪽 두 좌석은 마주 보고 앉는 시트가 적용되었다. 또한, 40인치의 4K TV, 플레이스테이션, 테이블, 냉장고, 커피 머신, 블라인드, 프라이버시 글래스와 벽이 설치되어 편의성과 고급감을 높였다.
파워트레인 및 가격
VIP-Class는 기존 2.0리터의 디젤 파워트레인을 적용했으며, 클라이브 서튼은 스프린터가 필요한 상황에서 빠르게 달릴 수 있는 능력을 갖고 있다고 판단했다. VIP-Class의 가격은 영국에서 18만 파운드(한화 약 3억 18만 원)에 부가세가 별도로 책정되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