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그룹의 2023년 배터리 전기차 판매대수가 전년보다 74.4% 증가한 37만 6,183대로 집계됐다. BMW 브랜드는 강력한 성장을 했지만 미니는 소폭 증가에 그쳤다. 2022년 BMW 그룹은 배터리 전기차 판매대수는 21만 5,755대였다. 당시 BMW 브랜드는 17만 2,001대의 배터리 전기자를 판매했다. 2023년에는 92.2% 증가한 33만 596대가 팔렸다.
BMW 브랜드의 2023년 신차 판매대수는 7.3% 증가한 225만 3,835대였으며 그 중 배터리 전기차 점유율은 14.7%로 늘었다. 그룹 전체의 신차 판매대수는 6.5% 증가한 255만 5,341대였다.
BMW는 2024년 전기차 시장 점유율 20%를 목표로 50만대 이상의 전기차 판매를 예상하고 있다. 2025년까지 점유율 25%를 목표로 설정하고 있다.
BMW는 18개 배터리 전기 모델 변형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있다. 특히 BMW iX1과 BMW i4가 주요 판매 원동력 중 하나라고 밝혔다.
2023년 미니 배터리 전기차 판매대수는 3.5% 증가한 4만 5,261대였다. 브랜드 내 점유율은 15.3%로 BMW 브랜드보다 약간 높다. 롤스로이스 스펙터가 2023년 4분기에 고객에게 인도됐지만 실적은 밝히지 않았다.
한편 BMW는 2023년 전동화차 판매대수가 56만 6,486대였다고 밝혔다. 이 수치에서 37만 6,183대 배터리 전기차를 빼면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전기차는 19만 303대가 된다. 2022년 BMW 그룹은 21만 8,040대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차를 판매했다.
- 모빌아이, 유럽 메이커들과 자율주행시스템 계약 체결
- 웨이모, 고속도로에서 이번달부터 승객 운송 운행 개시
- CES 2024 – 히어, EV Range Factors 시스템 공개
- 중국 라이다업체 허세이, 초 장거리 라이다 발표
- CES 2024 – 로터스 로보틱스, 자율주행 기술들과 서비스 공개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