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아이오닉5, 싱가포르 ‘올해의 자동차’ 선정
현대자동차의 아이오닉5 모델이 싱가포르 최대 일간지인 스트레이츠 타임즈가 선정하는 2023년 ‘올해의 자동차’ 선정되었다. 이는 현대차 모델이 스트레이츠 타임즈의 ‘올해의 자동차’로 선정된 첫 번째 사례이다. 스트레이츠 타임즈는 2003년부터 매년 ‘올해의 자동차’를 선정해왔다.
아이오닉5의 선정 과정 및 평가 항목
2022년 11월 중순부터 2023년 11월 중순까지 싱가포르에서 출시된 40대의 신차 중 9대가 결선에 올랐다. 12명의 심사위원단은 3차례에 걸쳐 수상 차량을 선정했다. 평가 항목은 실용성, 경제성, 성능, 핸들링, 효율성, 디자인, 승차감, 조립 품질, X-factor(무형적 품질) 등 9가지였다.
아이오닉5의 평가 및 수상
아이오닉5는 실용성, 경제성, 디자인을 중심으로 대다수 항목에서 고득점을 받아 총 399점을 획득했다. 이는 2위인 도요타 벨파이어보다 40.5점 높은 점수였다. 심사위원 린 탄은 아이오닉5에 대해 “레트로 감성을 자극하면서 미래지향적인 디자인과 놀랍도록 실용적인 공간이 인상적”이라고 평가했다.
아이오닉5의 현지 인기 및 수상 의의
아이오닉5는 현지 자동차 포털인 ‘에스지 카마트’에서 선정한 ‘올해의 전기 SUV’와 ‘올해의 차’에도 뽑혔다. 이는 아이오닉5가 싱가포르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음을 보여준다. 현대자동차는 “미래 모빌리티 생산 및 기술 혁신의 거점인 싱가포르에서 생산되는 아이오닉5가 올해의 자동차에 선정돼 영광”이라며 전기차 선도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강화할 것이라고 전했다.
아이오닉5의 글로벌 성공
아이오닉5의 이번 수상은 현대차의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공을 상징한다. 현대차는 아이오닉5를 통해 전기차 분야에서의 혁신과 기술 리더십을 입증하며, 세계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고 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