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베라티, 포르쉐 964 RSR 전기차 버전 공개
에베라티 (Everrati)가 포르쉐 964 RSR 전기차 버전을 공개했다. 이 차량은 1993년형 964 RSR 3.8을 기반으로 하며, 새로운 에어로다이내믹스와 경량화를 특징으로 한다. 에베라티는 이 911 모델에서 3.8리터 플랫 식스 엔진을 제거하고 완전 전기 파워트레인으로 교체했다. 이 차량은 표준 964를 기반으로 하며, 원래의 51대 964 RSR은 이 프로젝트에 영향을 받지 않았다.
에베라티 포르쉐 964 RSR 디자인 및 특징
에베라티는 좁은 바디의 표준 964를 기반으로 하되, 더 정통한 RSR 모습을 위해 추가적인 에어로 부품을 장착했다. 전면 스플리터는 낮아졌고, 후면 스포일러는 커져 원래 레이서를 모방했다. 모든 새로운 바디워크는 경량화를 위해 탄소섬유로 수작업되었다. 실내에서는 뒷좌석이 제거되고, 롤 케이지가 추가되었으며, 운전자와 조수석 좌석도 더 가벼운 유닛으로 교체되었다.
에베라티 RSR의 파워트레인
에베라티는 63kWh 배터리 팩을 탑재했으며, 이는 2세대 기술을 포함한다. 개선 사항으로는 냉각 효율 향상과 이전 버전보다 더 나은 효율성이 있다. 구체적인 출력 수치는 제공되지 않았지만, 주행 거리는 200마일 이상이며, 0-60mph 가속은 3.7초가 소요될 것으로 예상된다.
에베라티 RSR의 무게 분배 및 서스펜션
에베라티는 이 전기차의 무게 분배가 당시 차량과 ‘유사하다’고 말하며, 능동 서스펜션 시스템도 동적 성능을 유지하기 위해 목표로 한다. 에베라티의 다른 창작물과 마찬가지로, 이 차량은 캘리포니아 어바인의 아리아 그룹에서 제작될 예정이다.
에베라티 RSR의 외관 및 성능
에베라티 RSR은 18인치 HRE 합금 휠을 장착하고 있다. 이 차량은 고전적인 디자인과 현대적인, 제로 배출 성능을 결합한 것으로, 에베라티 창립자 겸 CEO인 저스틴 루니는 이를 ‘전설적인 모델에 대한 경의’라고 설명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