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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차감, 경제성 모두 갖춘다”BMW 5시리즈 530e PHEV 국내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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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시리즈의 530e PHEV/ 출처: BMW

BMW 5시리즈 풀체인지 PHEV 국내 출시 예정

BMW 5시리즈 풀체인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PHEV ) 모델인 530e가 올해 상반기 중 국내에 출시될 예정이다. 이 모델은 후륜구동으로, 이전 모델 대비 배터리 용량을 증가시켜 EV 모드 주행거리를 늘린 것이 특징이다. 가격과 사양은 아직 미정이다.

▲ 5시리즈의 530e PHEV/ 출처: BMW
▲ 5시리즈의 530e PHEV/ 출처: BMW

BMW 5시리즈 PHEV 라인업 및 구성

글로벌 시장에서는 후륜구동 530e와 고성능 사륜구동 550e xDrive 모델로 운영되고 있으며, 국내에는 후륜구동 530e 모델이 도입될 예정이다. 신형 5시리즈 530e는 2.0리터 4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 변속기와 통합된 전기모터 eDrive 시스템이 조합되어 있다.

▲ 5시리즈의 530e PHEV/ 출처: BMW
▲ 5시리즈의 530e PHEV/ 출처: BMW

530e의 성능 및 주행거리

신형 5시리즈 530e는 합산 총 출력 299마력, 최대토크 45.9kgm를 발휘하며,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의 가속 시간은 6.3초이다. 최고속도는 230km/h에 달한다. 배터리 용량은 19.4kWh로, 배터리 완충 시 WLTP 기준 최대 101km를 주행할 수 있다.

▲ 5시리즈의 530e PHEV/ 출처: BMW
▲ 5시리즈의 530e PHEV/ 출처: BMW

기존 모델 대비 개선된 EV 모드 주행거리

기존 530e 모델의 EV 모드 주행거리는 WLTP 기준 최대 62km였으나, 신형 모델은 이를 크게 늘려 최대 101km까지 가능하게 했다. 급속 충전 시 배터리 완충까지는 약 3시간 15분이 소요된다. 차체 하단에 배치된 배터리 덕분에 내연기관 모델과 동일한 트렁크 용량인 520리터를 확보했다.

▲ 5시리즈의 530e PHEV/ 출처: BMW
▲ 5시리즈의 530e PHEV/ 출처: BMW

신형 530e의 추가 기능 및 사양

신형 5시리즈 530e는 글로벌 기준으로 19인치 휠, 전륜 4p 캘리퍼가 포함된 브레이크 시스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과 차선 유지 보조 등 최신 운전자 보조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또한, 1열 통풍 및 열선 시트, 헤드업 디스플레이, BMW 커브드 디스플레이, 무선 충전 등의 편의 사양도 탑재되어 있다.

▲ 5시리즈의 530e PHEV/ 출처: BMW
▲ 5시리즈의 530e PHEV/ 출처: BM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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