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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버트럭은 따라올 수 없는 가치” 포드 F-150 랩터 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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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드의 F-150 랩터 R/출처: 포드자동차

포드 F-150 랩터 R, 730마력의 강력한 출력으로 경쟁자 압도

포드 F-150 랩터 R 부분변경 모델을 공개했다. 이 신형 F-150 랩터 R은 엔진 구조 개선을 통해 최고출력이 2023년형보다 높은 730마력으로 향상되었다. 사막 주행에 최적화된 코일 스프링 및 댐퍼, 37인치 올터레인 타이어, 독특한 보닛 파워돔 등이 추가되어 더욱 강력한 성능을 자랑한다.

▲ 포드의  F-150 랩터 R/출처: 포드자동차
▲ 포드의 F-150 랩터 R/출처: 포드자동차

F-150 랩터 R의 엔진 및 성능 특징

F-150 랩터 R은 F-150 최상위 모델로, 퍼포먼스 픽업트럭을 추구한다. 이 모델에는 머스탱 쉘비 GT500과 같은 5.2리터 V8 슈퍼차저 엔진이 탑재되었다. 부분변경 엔진은 흡기 손실 감소와 최적화된 보정 등을 통해 최고출력이 향상되었다.

▲ 포드의  F-150 랩터 R/출처: 포드자동차
▲ 포드의 F-150 랩터 R/출처: 포드자동차

F-150 랩터 R의 추가 기능 및 가격

신형 F-150 랩터 R은 최고출력 730마력, 최대토크 88.5kgm를 발휘한다. 이는 경쟁 모델인 램 TRX를 앞선 성능이다. V8 엔진은 견고한 터빈 댐퍼와 특별히 조정된 토크 컨버터가 탑재된 10단 자동변속기와 조합되었다.

스포츠 배기 시스템은 가변 방식을 지원하며, 폭스 듀얼 라이브 벨브 쇼크업 소버는 온/오프로드에서 승차감과 롤 컨트롤의 균형을 유지한다.

▲ 포드의  F-150 랩터 R/출처: 포드자동차
▲ 포드의 F-150 랩터 R/출처: 포드자동차

댐퍼와 24인치 코일 스프링은 사막 주행에 최적화되어 재조정되었다. F-150 랩터 R은 오프로드 레이싱 모드인 바하(Baja) 모드, 회전 반경을 줄여주는 트레일 턴 어시스트, 오프로드 크루즈 컨트롤, 트레일 원 페달 시스템을 탑재했다. 가격은 11만1550달러(약 1억4500만원)로 책정되었다.

▲ 포드의  F-150 랩터 R/출처: 포드자동차
▲ 포드의 F-150 랩터 R/출처: 포드자동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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