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설적인 드리프터 켄 블록, 전기 아우디 S1과 마지막 드라이브
올해 1월, 드리프트계의 전설 켄 블록 선수의 사망 소식이 모터스포츠계를 충격에 빠뜨렸다. 켄 블록이 눈길 사고로 세상을 떠나기 몇 주 전, 아우디 “S1 Hoonitron”과 함께 촬영된 드리프트 비디오의 마지막 에피소드가 공개되었으며, 약 2주 만에 500만 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Electrikhana 2’, 켄 블록 그리고 아우디 S1의 마지막 기록
‘Electrikhana 2’는 켄 블록이 세상을 떠나기 몇 주 전인 2022년 11월에 촬영되었다. 그의 가족에게 이 영상을 완성하고 그의 기억에 바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이었다. 아우디 S1 Hoonitron과 함께한 숨막히는 드라이빙 장면과 스턴트는 켄 블록의 삶을 강렬하게 보여준다.
아우디 S1 Hoonitron, 전기차 프로토타입의 진수
아우디 S1 Hoonitron은 아우디 스포츠에 의해 켄 블록 전용으로 개발된 EV 프로토타입이다. 두 개의 전기 모터, 4륜 구동, 총 출력 500kW, 카본 파이버 제작 샤시, 그리고 FIA의 모든 안전 기준을 갖추고 있다. 2022년 8월 ‘Electrikhana’ 첫 촬영 후, S1 Hoonitron은 켄 블록의 협력으로 더욱 발전되었다.
라스베가스에서 멕시코시티까지, 켄 블록의 마지막 여정
첫 번째 에피소드에서 켄 블록은 아우디 S1 Hoonitron과 함께 라스베가스를 드리프트했다. 이 영상은 전 세계 1억 명 이상에게 전달되었다. 이번에 공개된 ‘Electrikhana 2’는 멕시코시티에서 촬영되었다.
아우디 스포츠와 켄 블록의 특별한 협업
“아우디 스포츠의 엔지니어들과 함께 켄 블록은 ‘Electrikhana 2’를 위한 특별한 장치를 고안했다. 이는 전기차만이 제공할 수 있는 것으로, 영화의 한 장면에서 전축과 후축이 반대 방향으로 당겨지며, 아우디 S1 Hoonitron이 큰 하얀 구름 속으로 사라지는 장면이 그것이다”라고 아우디는 설명했다.
‘Electrikhana 2’는 Hoonigan의 YouTube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