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가 럭셔리 브랜드 크라운 라인업 중 세단을 출시했습니다.
크라운 크로스오버, 크라운 SUV 시그니아 다음으로 3번째 신차를 출시한 것입니다.
크라운은 토요타의 플래그십 대형 세단으로 오랜 기간 명성을 유지했습니다.
그러나 크라운 크로스오버, 크라운 시그니아 두 모델은 토요타 최상위 모델이라 말하기엔 포스가 부족했죠.
이번에 출시된 크라운 세단은 구형과 동일한 후륜구동 방식에 TNGA-L 플랫폼을 탑재하며 구형의 명성을 이어갈 것으로 보입니다.
일본 대형 세단으로 새로 태어난 토요타 크라운 세단의 주요한 특징을 하나씩 정리해 드립니다.
크라운 세단은 크로스오버, SUV 모델과 비교해 확실히 포스가 넘칩니다. 이러한 포스는 커다란 크기와 우아한 외관에서 탄생했습니다.
크라운 세단의 제원을 살펴보면 전장 5,030mm, 전폭 1,890mm, 전고 1,470mm, 휠베이스 3,000mm로 구형과 비교해 크기가 늘어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휠베이스 길이가 3M에 달하며 실내도 넉넉한 공간을 확보했습니다. 에어 서스펜션 기술도 적용하며 편안하고 안락한 주행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고급 대형 세단을 지향하는 만큼 파워 선쉐이드, 일본 전통 등불을 닮은 실내 조명, 고급 우드 트림을 적용하는 등 감성 품질도 강화했습니다.
.
크라운 세단은 하이브리드(HEV), 수소 연료 전지(FCEV) 2가지 파워트레인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모델은 2.5L 엔진, 듀얼 전기 모터, 계단식 기어를 결합하고 우수한 연비와 정숙한 주행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수소 전기차 모델은 토요타 수소차 미라이와 동일하게 수소 연료 전지를 탑재하며 주행거리 1회 충전 시 820km를 달릴 수 있습니다.
또 수소차 장점은 충전이 빠릅니다. 단 3분 만에 완충이 가능하죠.
마지막 크라운 세단의 가격은 하이브리드 730만 엔(한화 약 6,400만 원), 수소 전기 830만 엔(한화 약 7,300만 원)에 출시했습니다.
수입 하이브리드 대형 세단이란 점을 고려해도 가격이 다소 비싼 것 같습니다. 한국에서 인지도가 부족하기 때문일 것입니다.
단 일본에선 크라운 이름이 고급차 인식이 강해서 가격을 내리긴 어려워 보입니다.
출시일은 2023년 11월 일본에서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한국 출시는 아직 미정이나 한국에서 크라운 크로스오버가 잘 팔린다면 토요타가 후속으로 세단을 들여올 확률도 있습니다.
크라운 세단은 다양한 측면에서 그랜저와 유사한 부분이 많습니다. 차급은 동일하고, 크기는 비슷하고, 자국에서 입지도 비슷하죠.
크라운 세단은 준대형 세단으로 전장이 5M를 넘으며 그랜저 크기와 유사하고 ‘일본의 그랜저’ 별명도 있습니다. 각 브랜드 최상위 모델이죠.
단 가격은 그랜저 하이브리드 모델이 5천만 원 내외, 크라운 하이브리드 및 수소차 모델이 6천만 원 초반 – 7천만 원 초반으로 크라운이 1천만 원 이상 비쌉니다.
만약 크라운 세단이 한국에 출시되면 여러분은 그랜저를 선택하실 것 같나요, 아니면 일본의 크랜저 크라운 세단을 선택하실 것 같나요?
이상으로 글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글 / 소프트엔진
사진 / TOYOTA
문의 / whdgus9640@naver.com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
@소프트엔진 검색하고 팬하기 누르기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