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드로버 브랜드 첫 전기차
레인지로버 EV 티저 공개해
차체 모습 일부 드러났다
이제는 대세가 된 전기차, 모두가 전기차 라인업을 구축하고 있는 현재.
아직까지도 전기차를 출시하지 않은 브랜드가 있으니, 바로 랜드로버다.
물론 계열사인 재규어로 가면 I-페이스가 있긴 하다. 그럼에도 일각에서는 전기차에 대한 계획조차 공개되지 않았다는 점을 들면서 랜드로버는 전기차에 관심이 없는 것 아니냐는 우스갯소리까지 내놓기도 했다.
하지만 실상은 그렇지 않다. 랜드로버, 이들 역시 꾸준히 전기차에 관심을 가지고 개발해오고 있었으며, 최근 그 결실을 맺었다. 레인지로버 EV. 해당 차량이 바로 랜드로버의 첫 전기차, 그 시발점에 서게 된 것이다. 이들은 최근 해당 차량의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다.
랜드로버 최초의 전기차
그 정체는 레인지로버 EV
이번에 공개한 레인지로버 EV는 랜드로버 브랜드 최초로 출시되는 전기차이다.
형제 브랜드로 통하는 재규어의 전기차 라인업을 합하면 거의 6년 만에 두 번째 전기차가 나오는 셈이다.
랜드로버는 출시에 앞서 최근 티저 영상을 공개했는데, 이를 통해 일부 모습을 살펴볼 수 있다.
이들은 해당 차량을 공개하며 역사상 가장 조용한 랜드로버 차량이 될 것이라고 밝혀 그 기대감을 높였다.
레인지로버와 동일한 디자인
V8 엔진 못지않은 성능 예고
완전한 모습은 보여주지 않았지만 일부 모습을 통해 레인지로버 EV는 내연기관 레인지로버와 동일한 디자인을 가질 것임을 유추해 볼 수 있다. 충전구는 슬라이딩 형태로 부드럽게 열린다.
파워 트레인은 V8 가솔린 못지않은 성능을 발휘한다고 한다. 레인지로버 V8 모델은 30마력, 76.5kg.m을 발휘한다. 그리고 최대 850mm 깊이까지 도강할 수 있다고 해 여전한 오프로드 성능을 보여준다.
오는 2024년 출시 예정
스포츠 EV도 출시한다고
레인지로버 EV는 내년 출시 예정이다. 생산은 영국 솔리헐 공장에서 진행되며, 파워트레인과 배터리는 영국 울버햄튼에 새로 만든 공장에서 진행된다.
또한 레인지로버 스포츠 모델도 전기차로 출시될 예정이라고 한다. 아직 관련 정보는 없는 상태지만, 레인지로버 EV의 사례를 보았을 때 레인지로버 스포츠의 모습 그대로 전기차화되어 나올 것으로 보이며, 파워트레인 역시 공유할 가능성이 있다.
자동차와 관련된 뜨거운 이슈들
제보는 카카오톡 ☞ jebobox1@gmail.co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