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가 2035년부터 제로 배출가스 차만 판매되도록 하기 위해 새로운 전기차 가용성 표준을 확정했다. 이번 주에 발표된 규칙은 이전 초안을 따르며 승용차와 경형 전기차에 대한 전기차 판매 할당량을 점차적으로 늘리는 것이다. 2026년부터 최소 20%의 할당량을 의무화하며는 2030년부터 60%, 2035년부터 100%로 늘려 나간다.
이 결정은 1년 전에 발표된 제안과 거의 일치한다. EV모드가 있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차가 포함된다는 것이 특징이다. 2035년 이후를 포함하여 EV모드 최소 주행 거리가 80km인 PHEV는 1크레딧으로 간주된다는 단서가 있다. 2028년부터 PHEV는 제조업체 또는 수입업체의 ZEV 차량에 완전히 포함되기 위해 최소 80km의 주행 거리를 가져야 한다.
캐나다 정부는 크레딧 시스템이 전환을 완화하기 위한 것으로 2024년과 2025년 모델 판매에 대한 조기 조치 크레딧(EAC)의 배경 아이디어라고 설명했다. 자격을 얻으려면 2024년에 최소 8%, 2025년에 13%의 ZEV가 있어야 한다. 충전 인프라를 설치하여 크레딧을 생성할 수도 있지만 2030년 이후에는 가능하지 않다.
중대형 차량의 경우, 2030년까지 35%의 전기 사용률을 달성하고 2040년까지 대부분의 차량 카테고리에서 100%까지 늘리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캐나다는 전기차 구매 인센티브로 최대 5,000달러를 제공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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