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AMG는 12월 12일, 최상위 오픈카인 “SL”의 새로운 고성능 전기 모델인 “메르세데스 AMG SL63 S E PERFORMANCE”를 유럽에서 발표했다. 이 차량은 고성능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시스템을 탑재하고 있다.
이 시스템은 직분사 4.0리터 V8 가솔린 트윈터보 엔진(최대 출력 612마력, 최대 토크 86.7kgm)과 전기 모터, 6.1kWh 용량의 리튬 이온 배터리, 가변 토크 분배식 4륜구동 시스템 ‘AMG PERFORMANCE 4MATIC+’를 결합한 것이다.
고성능 PHEV 시스템
전기 모터는 최대 출력 204마력, 최대 토크 32.6kgm를 발휘하며, PHEV 시스템 전체로는 816마력의 파워와 144.8kgm의 토크를 달성했다. 이는 역대 SL 모델 중 가장 강력한 파워를 자랑한다. 이를 통해 0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 데 2.9초가 소요되며, 최고 속도는 317km/h에 달한다.
혁신적인 구동 시스템
모터는 후륜에 배치되어 있으며, 전기식 2단 변속기와 전자 제어식 후륜 LSD와 일체형으로 설계되었다. 경량이면서도 고성능인 배터리는 후륜 축 위에 배치되어 있다. 메르세데스AMG가 개발한 전기 모터는 9단 ‘AMG SPEED SHIFT MCT 9G’ 변속기를 거치지 않고 직접 후륜에 동력을 전달한다. 이를 통해 추월 등의 상황에서 추가적인 부스트로 모터의 파워를 더욱 직접적으로 구동력에 활용할 수 있다.
고성능 배터리와 충전 시스템
메르세데스AMG가 개발한 고성능 하이브리드 모델용 배터리 ‘HPB’는 연속적으로 높은 파워를 발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 고성능 리튬 이온 배터리는 가벼운 구조와 결합하여 차량의 성능을 향상시킨다. 높은 에너지 밀도를 갖추고 있어, 예를 들어 고도 차이가 큰 산길을 주행할 때도 상승 구간에서 신속하게 전력을 끌어낼 수 있다.
강렬한 AMG SL63 E 퍼포먼스의 디자인
메르세데스 AMG SL63 S E PERFORMANCE의 외부 디자인은 메르세데스 벤츠의 전통적인 우아함과 AMG의 스포티함이 조화를 이룬다. 차량의 전면부는 공격적이고 강렬한 인상을 주는 AMG의 특징적인 그릴과 날카로운 헤드라이트 디자인을 특징으로 한다.
측면에서는 유려한 루프라인과 낮은 차체 자세가 스포티한 쿠페 스타일을 강조한다. 후면부는 넓은 테일라이트와 함께 강조된 배기구 디자인으로 강력한 성능을 시각적으로 표현한다.
AMG SL63, 내부 디자인도 고급스러움의 극치
내부적으로 SL63 S E PERFORMANCE는 최고급 소재와 세련된 디자인이 어우러진 고급스러운 캐빈을 제공한다. 운전석과 조수석은 고급 가죽과 섬세한 스티치로 마감되어 있으며, AMG 로고가 새겨진 스포츠 시트는 운전자에게 최적의 지지력과 편안함을 제공한다.
대시보드와 센터 콘솔은 현대적인 디자인과 최신 기술이 조화를 이루며, 대형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와 디지털 계기판은 운전자에게 직관적인 정보와 편의성을 제공한다. 고급스러운 소재와 정교한 마감은 메르세데스 벤츠의 전통적인 고급스러움을 강조한다.
이러한 내외부 디자인은 메르세데스AMG SL63 S E PERFORMANCE가 단순한 고성능 차량을 넘어, 럭셔리와 성능의 완벽한 조화를 이루고자 하는 메르세데스 벤츠의 철학을 반영한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