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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르쉐와 아우디가 공동 개발한 PPE(Premium Platform Electric) 플랫폼을 베이스로 하는 첫 번째 배터리 전기차 마칸 EV를 독일 라이프치히에서 미디어들을 대상으로 기술 워크샵과 함께 공개했다. 같은 플랫폼을 베이스로 하는 아우디 A6 e-트론은 당초 2022년 출시계획이었으나 2024년으로 연기됐다.
포르쉐 마칸 EV 에는 152Ah, 662V 100kW 시스템이 탑재되며 최대출력 500kW(670마력)을 발휘한다. 주행거리는 500km(310마일 WLTP기준)에 달하며 이는 당초 예상보다 많은 수치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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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칸과 마찬가지로 마칸 EV의 PPE 구동계는 270kW 충전이 가능하지만 테슬라의 V3 슈퍼차저와 같은 400V 충전기를 사용할 수도 있다. 적절한 조건에서 마칸 EV는 최적의 온도인 23°C(74F)를 기준으로 22분 만에 10%에서 80%까지 충전할 수 있다.
포르쉐는 타이칸이 그렇듯이 트랙에서도 높은 주행성을 보인다는 점에 비중을 두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화하고자 하고 있다. 더불어 오프로드 주행에서도 타이칸 투리스모 수준을 추구하고 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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