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0월 본격적으로 고객 인도가 시작된 현대차 신형 싼타페 하이브리드의 리콜이 시행된다. 신형 하이브리드 일부 모델에서 전방 카메라 내부 소프트웨어 설정 오류로 인해 ADAS 경고등이 점등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했다.
신차 나올때 마다 리콜하는게 통과의례인가?
이번 신형 싼타페 하이브리드 리콜 대상 차량은 지난 11월 1일부터 18일까지 생산된 차량이다. 전방 카메라 소프트웨어 설정 오류로 인해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 중 전방 충돌 방지 보조(FCA) 기능이 작동되지 않아 ‘자동차 및 자동차 부품의 성능과 기준에 관한 규칙 제 90조 3(비상제동장치) 별표 7의 9’ 안전기준에 적합하지 않는 결함이다.
이번에 문제가 된 전방 충돌방지 보조(FCA)는 전방의 차량, 보행자와 충돌하지 않도록 도와주는 주행 안전 보조 기능이다.
새로나온 싼타페 모델들은 거의 다 무상 수리 진행 중
리콜은 지난 8일부터 시작됐다. 전방카메라 소프트웨어 점검 및 업데이트가 진행되며, 업데이트 시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차로이탈방지보조, 고속도로주행보조 등 작동 불량 현상이 동시에 업데이트 진행될 예정이다.
현대자동차 직영 하이테크센터 및 블루핸즈에서 조치를 받을 수 있으며, 점검 및 업데이트에 소요되는 시간은 약 25분이다. 비용은 전액 무상으로 진행된다.
한편, 현대차 신형 2.5 터보 모델 역시 엔진 컨트롤 와이어링 외부 노이즈 유입 문제로 인한 엔진 경고등 및 가속 불량 문제로 무상수리가 진행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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