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 자동차 의 유럽 부문은 ‘ 스포츠 크로스 오버 컨셉'(Toyota Sport Crossover Concept )인 토요타 크로스오버 EV 차량을 발표했다. 유럽 시장에서 2025년까지 발매하는 신형 EV의 컨셉트로 기존에 공개한 모델보다 한층 날렵하고 곡선미가 더해진 컨셉이다.
토요타 전기차시장도 강자 노린다
스포츠 크로스 오버 컨셉은 유려한 에어로 실루엣과 특징적인 패스트 백 라인을 갖는다. 이 모델을 토요타의 차세대 EV 전용 모델의 디자인 아이콘으로 삼아 앞으로의 EV라인 개발의 기준이 된다고 한다.
이 컨셉카는 2023년 4월 상하이 모터쇼 2023에서 ‘bZ 스포츠 크로스오버 컨셉‘으로 첫 공개됐다. 토요타와 BYD가 중국에서 설립한 합작회사에 의해 중국과 유럽 시장용으로 개발되었다. 이번에 발표된 스포츠 크로스오버 콘셉트에서는 유럽용으로 차명의 변경과 오렌지에서 실버로 바디 컬러를 변경해 공개 되었다.
토요타 크로스오버 EV 날렵하고 유려한 디자인
스포츠 크로스오버 콘셉트는 5장의 문, 큰 트렁크, 느긋한 뒷좌석의 발밑 공간 등 실용성과 쾌적성을 겸비한다. 처음으로 EV를 구입하는 고객에게 매력적인 제안이 되어 SUV를 대신하는 세련된 선택지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헤드 라이트와 테일 램프가 모두 ‘ㄷ’자 형을 변형하여 양쪽이 중간부에서 길게 연결된 깔끔한 디자인이다.
토요타는 스포츠 크로스오버 컨셉에 대해 처음으로 EV를 구입하는 고객에게 매력적인 제안이 되는 것이 주 타깃이라 밝혔다. 특히 기존의 내연기관 SUV를 대신하는 포지션을 공략한. 5장의 문, 큰 트렁크, 느긋한 뒷좌석의 발밑 공간 등, 실용성과 쾌적성을 겸비하고 있다.
- “80년대 애니를 그대로” 토요타 콘셉트카 86슈팅브레이크 공개
- “한국은 로봇개에 열광중” 보스턴 社에 이어 고스트로보틱스 인수
- 현대 야심작”컨셉 그대로 나왔다” 아이오닉7 예상도 공개
- “폭스바겐 마저 그러면 국산차 어쩌나” 아반떼 대신 ” 제타 “?
- “좀 어설픈데?” 테슬라 미니벤 예상도 공개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