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차츄입니다 2024 토요타 크라운 크로스오버 하이브리드 차량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2.4 HEV(6,640만 원) ▲2.5 HEV(5,810만 원) 2개의 등급 모델로 구성되어 있고 가격이 소폭 상승되었습니다. 토요타 최초의 직렬 4기통 터보엔진과 후륜 eAxle을 결합한 고성능 하이브리드 시스템으로 우수한 응답성과 편안한 가속, 탁월한 코너링을 선사합니다
▲2.4 HEV 등급 모델은 직렬 4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을 탑재하여 합산 최고 출력 348마력, 최대 토크 46.9kg.m 파워풀한 성능을 갖고 있고 반면 ▲2.5 HEV 모델은 직렬 4기통 자연 흡기 방식을 사용해 최고 출력 239마력, 최대 토크 22.5kg.m 성능을 갖고 있죠. 확실히 출력과 토크면에서는 2.4 HEV 우수하지만 연비 차이가 상당히 크기 때문에 연비를 생각한다면 17.2km/l의 2.5 HEV 모델이 좋아 보이죠
디자인은 상당히 현대적인 모습이 돋보이는데요, 헤드램프부터 라디에이터 그릴을 따라 가로지르는 한 줄의 라이트 스트립과 총 11개의 LED가 적용되어 야간 주행 상황에 최적화된 조도를 제공하는 쿼드 빔 헤드램프, 다이아몬드 패턴으로 넓게 디자인된 프론트 범퍼는 간결한 전면부 디자인을 완성했습니다
토요타 크라운 크로스오버 하이브리드 차량 사이즈를 보시면 전장 4,980mm / 전폭 1,840mm / 전고 1,540mm / 축거 2,850mm 준대형 세단 모델이죠, 휠은 차량의 볼륨감을 위해 21인치 대구경 휠을 탑재해 역동적인 크로스오버 스타일을 구현했는데요, 크로스오버(CUV)는 SUV 차량에서 샤프하게 빠진 모델들을 지칭했는데 요즘은 세단 처럼 늘씬하게 빠져서 나오는 모델들이 많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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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제어 가변 서스펜션이 탑재되어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하고 E-Fur(사륜 구동) 탑재로 도로 상황 및 운전자 주행 스타일에 따라 최적의 전/후 구동력을 배분합니다, 또한 Dual Boost 모델에 탑재되는 E-Four advanced 시스템은 고출력 모터와 쿨러가 탑재되어 일반 사륜구동 보다 더욱 강력한 후륜 구동력을 지속할 수 있고 전/후 구동력을 100/0 또는 20/80까지 조절이 가능해 후륜 구동 차량처럼 주행하실 수도 있습니다
동급 대비 높은 수준의 안전 사양까지 갖추고 있는데요 ▲자동 주차 어시스트 ▲안전 하차 어시스트 ▲주차 보조 브레이크 ▲능동형 주행 어시스트 ▲어댑티브 하이빔 시스템 ▲차선 추적 어시스트 ▲도로 표지판 어시스트 ▲커브 감속 ▲다이내믹 레이더 크루즈 컨트롤 등 갖추고 있습니다
기본 사양 인테리어 트림에 웜 스틸(Warm Steel) 소재가 적용되어 한층 더 고급스러운 내부 분위기를 완성했습니다. 커브드디스플레이 처럼 보이겠지만 계기판은 매립형으로 되어 있고 12.3인치 센터 디스플레이는 돌출되어 있습니다. 기본적인 애플 카플레이 & 안드로이드 오토, U+Drive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한국형 내비게이션(OTA 업데이트)을 탑재해 뛰어난 편의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센터 터널에는 컵홀더 및 스마트폰 무선 충전 시스템, 간결한 기어 레버, USB 포트 등 구성되어 있습니다. 앞 좌석에는 열선 통풍 시트가 들어가며 2열에는 열선 시트만 포함됩니다. 또한 천연 가죽 소재를 사용해 편안하고 고급스러운 내부 분위기를 완성했습니다. 그 외 JBL/11 스피커와 함께 개방감이 뛰어난 Fixed 파노라믹 선루프를 탑재해 상품성까지 뛰어난 모델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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