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MINI)가 신형 컨트리맨을 세상에 발표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지난 8일(현지시각) 신형 JCW 컨트리맨(John Cooper Works Countryman)을 선보였다.
신형 JCW 컨트리맨은 순수한 운전의 즐거움과 함께 스타일링 업데이트와 성능 변화를 갖춘다.
엔진은 2.0리터 터보차저 4기통으로 최고출력 312마력(미국 사양) 및 400Nm의 토크를 발휘한다. 이를 통해 시속 100km를 5.4초 만에 가속하고 최고 속도 250km/h에 도달할 수 있다.
이 엔진은 최적화된 피스톤과 새로운 커넥팅 로드, 흡기 및 듀얼 드라이브 터보차저가 장착된다. 또한 새로운 엔진 마운트가 특징이며, 19인치 및 20인치 휠에 245mm 폭의 타이어가 감싸져 있다. 신형 JCW 컨트리맨은 사륜구동으로만 판매될 예정이다.
미니는 신형 JCW 컨트리맨이 다이내믹한 드라이빙 감성과 함께 새로운 밸브 배기 시스템과 엔진 사운드 제너레이터를 장착하여 귀를 즐겁게 해준다고 밝혔다.
외관에는 전면부에 밝은 칠리 레드 컬러의 포인트와 ‘JCW 시그니처 모드’를 갖춘 LED 헤드라이트 덕분에 더 돋보인다. 그릴은 검은색으로 마감되어 있으며, 새로운 C 필러, 테일램프 프레임 등이 추가됐다.
스포티한 테마는 검은색과 빨간색 요소의 조합, JCW 스포츠 시트, 재활용된 폴리에스테르로 만들어진 투톤 직물 계기판 등이 있다.
내부에는 중앙 원형 터치스크린을 통해 새로운 인포테인먼트를 경험할 수 있으며, 미니 익스피리언스 모드인 맞춤화 설정과 운전 경험을 자극하고 엔진의 소리를 증대시키는 ‘고카트 모드(Go-Kart Mode)’도 추가됐다.
한편, 신형 미니 JCW 컨트리맨의 판매 가격은 미국 시장 기준으로 4만 6900달러(한화 약 6172만 원)부터 시작한다. 고객 인도는 2024년 5월로 예정되어 있다.
-MOTORDAILY-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