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가 플러그인하이브리드(PHEV) SUV ‘더 뉴 GLE 400 e 4MATIC 쿠페’를 9일 공식 출시했다.
더 뉴 GLE 400 e 4MATIC 쿠페는 럭셔리 프리미엄 풀사이즈 SUV이자 외부에서 전원을 공급받아 충전 가능한 PHEV 시스템을 갖췄다.
이번 모델은 지난 8월 국내 출시된 4세대 부분변경 더 뉴 GLE 쿠페를 기반으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기술을 적용한 모델이다.
내연기관과 전기 모터의 두 개로 구동되는 파워트레인은 ‘직렬 4기통’ GLE 400 e 4MATIC 쿠페가 최고 출력 100㎾에 달하는 신규 전기모터와 개선된 하이브리드 드라이브 프로그램을 탑재해 국내 인증 기준 최대 67㎞ 전기 주행 거리를 달성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이러한 ‘더 뉴 GLE 400 e 4MATIC’ 쿠페 출시로 ‘더 뉴 GLE의 SUV’ 라인업에서 고성능,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등 총 6종의 모델 라인업을 완성하게 됐다고 밝혔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제품, 마케팅 및 디지털 비즈니스 부문 총괄 킬리안 텔렌 부사장은 “이번 더 뉴 GLE 400 e 4MATIC 쿠페의 출시로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6종의 더 뉴 GLE 및 GLE 쿠페 라인업을 완성했다”며 “새로운 4세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기술이 적용된 더 뉴 GLE 400 e 4MATIC 쿠페는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즐기는 고객들에게도 매력적인 차량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차체 하부에는 31.2 ㎾h 배터리 용량을 지닌 배터리 패키징이 장착돼 있다. 이에 운전자가 시동을 걸면 ‘전기’ 모드가 기본으로 설정되며, 해당 모드에선 차량이 배터리에 충전된 전기만으로 주행 가능하고, 최고 시속 140㎞까지 가속할 수 있다.
운전자가 가속 페달을 밟아 전기 모터가 제공할 수 있는 것보다 더 많은 전력이 요구될 때는 가솔린 엔진이 일어난다. 또 ‘배터리 홀드(BATTERY HOLD)’ 모드는 전기 모드 사용을 제한하고 가솔린 엔진만으로 주행토록 시스템을 구동시킨다. ‘하이브리드’ 모드에서는 주행 경로에 따라 전기 모터 및 가솔린 엔진 상호 작용을 지능적으로 조절해 구동 효율을 끌어올리도록 설계됐다. 이 외 D 오토 모드는 에너지 회생을 최적 수준으로 자동 조절해준다.
더 뉴 GLE 400 e 4MATIC 쿠페 실내는 깔끔하게 정리된 대시보드, 센터페시아, 각종 기능적 버튼, 짙은 그레이 색상으로 마감된 운전석 등이 돋보이는 구조다.
또한 2세대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탑재되고, 13개의 스피커와 590W 출력, 사운드 개인화 기능을 제공하는 부메스터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이 특징을 부각시켜준다.
가격은 직렬 4기통 터보를 단 PHEV인 GLE 400 e 4매틱 쿠페(전기 모터 최고 출력 100kw)가 1억 3200만원이다. 디젤 모델 GLE 450 d 4매틱은 1억 3840만원이며, 최상위 고성능 모델 메르세데스-AMG GLE 53 4매틱+는 1억 6060만원이다.
-MOTORDAI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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