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의 매출이 3분기만에 20억 유로(한화 약 2조 8000억 원)를 돌파했다. 지난 6일(현지시각) 람보르기니는 판매, 매출, 영업이익 측면에서 기록적인 지표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2023년 9월 3분기까지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2%가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2022년 연간 수준을 초과하는 6억 1800만 유로를 기록했다.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 스테판 윙켈만(Stephan Winkelmann) 회장은 “우리는 계속해서 기록을 경신하며 우리의 결정과 방향이 맞는다는 것을 증명하고 있다”며 “람보르기니는 전동화 전략인 ‘디레지오네 코르 타우리(Direzione Cor Tauri)’에 따라 최초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 레부엘토(Revuelto)를 고객에게 인도하기 전 준비 단계에 있다”고 설명했다.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 CFO 파올로 포마(Paulo Poma)는 “지난 9개월간의 지표를 통해 우리의 전략이 성공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며 “이미 지난해의 연간 영업이익을 뛰어넘는 성과를 기록한 것은 우리의 잠재력을 보여준 것이다. 이를 연말까지 유지해 최고의 한 해로 마무리하겠다”고 말했다.
람보르기니는 올해 9월까지 총 7,744대의 판매 대수(2022년 동기 대비 4.2% 증가)를 기록했다. 내연기관 모델인 우루스(Urus)와 우라칸(Huracan)이 가장 큰 판매 비중을 보였다. 이 두 모델의 라인업은 2024년 하반기 생산이 종료될 예정이며 이후로는 하이브리드화 될 예정이다.
대륙별로는 EMEA(유럽, 중동, 아프리카)가 3,117대, 아메리카가 2,728대,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1,899대의 차량이 인도됐다. 국가별로는 미국이 2,342대로 1위를 차지했고, 이어서 독일(709대), 영국(688대), 중국/홍콩/마카오(643대), 일본(434대), 중동(370대), 이탈리아(336대) 순이었다.
한편, 람보르기니는 지속적인 성장에 맞춰 공식 딜러를 늘려가고 있다. 올해 3분기에 일본 삿포로(Sapporo), 스위스 루가노(Lugano), 이탈리아 베로나(Verona), 헝가리 부다페스트(Budapest) 총 4개의 공식 딜러가 추가됐다. 현재 전 세계 54개 시장에서 182개 공식 딜러가 운영되며 람보르기니의 성장을 뒷받침하고 있다.
-MOTORDAI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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