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박 게임’이 11월 7일자로 360만 다운로드를 기록했다.
‘수박 게임’은 올해 여름까지만 해도 전혀 알려지지 않았던 게임이다. 알라딘X는 스위치로 ‘수박 게임’을 2021년 12월에 출시했으나 올해 여름까지만 해도 2,700 다운로드에 불과했다. 그러나 최근 2개월 동안 매스컴을 장식하며 화제를 모은 이후 지난 11월 7일자로 36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 원래 이 게임은 일본의 닌텐도 온라인 스토어에 출시했으나 화제가 된 이후 여러 지역에서 출시를 요청하여 지난 10월 20일부터는 해외에서도 판매를 시작했다. 현재까지는 일본이 327만 다운로드를 기록했고 해외 지역은 39만 다운로드를 기록했다. 해외에서는 미국, 한국, 영국 순으로 인기가 높은 인기를 기록하고 있다.
‘수박 게임’은 원래 프로젝터에 탑재된 미니 게임에서 시작됐고 이를 스위치용으로도 출시한 것이다. 그러나 출시 이후 저조한 판매량을 기록하며 존재가 알려지지 않던 이 게임은 올 여름 인터넷 방송을 통해 유명세를 타면서 급속도로 인기를 얻게 됐다.
‘수박 게임’을 개발한 알라딘X는 9월초부터 갑자기 다운로드가 조금씩 증가하더니 9월 중순 마이 닌텐도 스토어의 다운로드 인기 랭킹 3위를 기록하면서 폭발적인 인기를 얻게 됐다고 밝혔다. 하지만 뒤늦게 출시한 해외에서도 인기를 얻고 있어 앞으로도 판매량은 계속해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