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게임즈 한국법인 에픽게임즈코리아가 3일(금), 지스타 2023 부스 조감도 및 상세 운영 방안을 발표했다.
에픽게임즈 지스타 2023 부스에선 언리얼 엔진과 ‘포트나이트 언리얼 에디터(Unreal Editor for Fortnite, 이하 UEFN)’ 등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다. 또, 사실적인 인간 캐릭터를 제작할 수 있는 ‘메타휴먼 크리에이터’, ‘메타휴먼 애니메이터’와 리얼타임 3D 시각화 툴인 ‘트윈모션’ 등도 체험이 제공된다.
언리얼 엔진으로 제작 중인 게임들을 체험해 볼 수 있는 파트너사 공간도 마련된다. 라인게임즈의 ‘창세기전: 회색의 잔영’과 뉴코어 게임즈의 ‘데블위딘: 삿갓’, 펌킨이엔엠의 ‘원더랜드: 퀀즈커스’, 스피카소프트의 ‘루미네나이트’, 트라이펄게임즈의 ‘V.E.D.A’ 등 총 5종의 게임이 전시된다.
에픽게임즈 에코시스템을 아우르는 ‘테크토크’는 지스타 기간 중 매일 진행 예정이다. 에픽 부스에서 콘텐츠를 체험하고 얻을 수 있는 스탬프를 모아 경품을 받는 ‘스탬프 이벤트’와 UEFN으로 제작 중인 섬의 에디터 화면을 SNS에 인증하면 경품을 받을 수 있는 ‘UEFN 섬 인증’ 이벤트도 진행된다.
한편, 에픽게임즈 권오찬 교육 에반젤리스트는 17일 오후 5시부터 지스타 컨퍼런스 행사인 ‘G-CON 2023’에서 ‘UEFN: UGC 게임과 인터랙션 경험 제작의 진화’ 세션을 진행한다. 이번 세션에서는 콘텐츠 트렌드와 UEFN을 통해 보다 진보된 UGC 게임과 인터랙션 콘텐츠 제작의 가능성을 살펴볼 예정이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더 많은 분들이 ‘리얼타임 기술’과 더욱 친숙해질 수 있도록 B2C관에 더 큰 규모로 부스를 마련했다”라면서, “언리얼 엔진 5와 포트나이트의 결합으로 누구나 손쉽게 게임이나 경험을 제작 및 배포할 수 있는 ‘UEFN’을 포함해 에픽게임즈의 다양한 제품군들, 테크토크 그리고 파트너사 게임들까지 재미있는 콘텐츠들이 풍성하게 준비되어 있으니, 디지털 창작에 관심 있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에픽게임즈 부스에 방문해 즐겁게 체험해 보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