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AMG는 올해 초 페이스리프트된 GLE 53을 선보였으며, 23일(현지시간) 새로운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 출시 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새롭게 출시할 AMG GLE 53 하이브리드는 스포티한 크로스오버 쿠페뿐만 아니라 전통적인 크로스오버 차체 형태로 제공된다.
AMG GLE 53 하이브리드는 449마력의 3.0리터 인라인 6 엔진과 136마력의 전기 모터, 그리고 31.2kWh의 배터리팩으로 구성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파워트레인을 갖췄다.
총 출력은 543마력(400kW)과 749Nm의 토크로 제공된다. 이는 0-60마일(0-96km/h)을 4.6초 만에 가속할 수 있게 하는 힘이다. 최고 속도는 전자적으로 제한되어 250km/h에 도달할 수 있다.
출력 수치는 이전의 AMG GLE 53이 435마력 및 559Nm의 토크를 제공하고 21마력과 200Nm의 추가 부스트를 제공한 한 마일드 하이브리드 터보 차저 3.0리터 인라인 6 엔진보다 더 강력해졌다는 것을 알 수 있다.
AMG GLE 53 하이브리드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 이외에도 독특한 요소를 갖춘다. 공기를 추가적인 열 교환기로 유도하는 수정된 전면부를 포함하고 충전 상태와 남아있는 주행거리와 같은 하이브리드 전용 정보를 보여주는 새로운 기능과 디스플레이를 제공한다.
배터리팩의 무게를 고려할 때 AMG 라이드 컨트롤+ 에어 서스펜션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에 사용될 수 있도록 설정됐다. 벤츠는 이 시스템이 새로운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혜택 덕분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앞 차축과 뒷 차축에 새 리어 댐퍼와 새 스태빌라이저를 장착했으며, 섀시와 스티어링, AMG 퍼포먼스 4MATIC+ 사륜구동 시스템도 미세한 조정을 거쳤다.
AMG 다이내믹 셀렉트 시스템은 일렉트릭과 배터리 홀드라는 두 가지 하이브리드 전용 모드를 제공한다. 일렉트릭은 배터리 사용을 우선시하게 하는 반면 배터리 홀드 모드는 배터리 사용을 제한하는 기능이다.
이 밖에 메르세데스 AMG GLE 53 하이브리드는 안전을 위해 보행자들에게 경고하는 음향 경보 시스템을 갖추고 특별히 구성된 저주파 및 변조된 AMG 사운드를 앞쪽의 스피커와 뒤쪽의 스피커가 있는 사운드바를 통해 외부로 방출시킨다.
2026 AMG GLE 53 하이브리드 보다 자세한 세부사항 및 출시일정은 추후 밝혀질 예정이다.
-MOTORDAILY-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