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디넷코리아가 25일(월),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협력해 서울 삼성동 코엑스 1층 A홀에서 ‘디지털 미래혁신대전 2023’을 개최했다.
‘디지털 미래혁신대전 2023’은 9월 25일부터 9월 27일까지 3일간 진행되는 국내 IT 전시회로, 해당 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자리로 꾸려졌다. 여러 부대행사가 열리는 가운데, 올해는 처음으로 ‘2023 인디게임 스타트업 페스티벌’이 진행되면서 눈길을 모았다.
‘2023 인디게임 스타트업 페스티벌’에는 지디넷코리아와 한국인디게임협회가 함께 선정한 22곳의 인디게임 스타트업이 참여했다. 참가사들은 각자 부스를 통해 자신들이 만든 게임을 소개함과 동시에 관람객들이 직접 게임을 플레이해볼 수 있는 기회도 제공했다.
인디게임 부스들은 행사장 입구 오른편에 위치했다. 주요 작품으로는 ▲지난 8월 30일 스팀을 통해 정식 출시한 플랫포머 게임 ‘라핀’ ▲PC와 닌텐도 스위치로 시연을 제공하는 퍼즐 플랫포머 게임 ‘박스 투 더 박스’ ▲모바일 대전 보드게임 ‘윈드 체스’ ▲비주얼노벨 ‘이세계 미소녀’ ▲로그라이크 액션게임 ‘데빌리쉬 리그’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아울러, 이번 행사 부스에서는 개발자들이 직접 관람객을 맞이하는 만큼, 게임 개발에 관심이 많은 이들에게는 의견을 주고받기에도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2023 인디게임 스타트업 페스티벌’은 오는 9월 27일까지 개최되며,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된다. 전시 관람은 무료이며, 현장에서 출입증을 발급받아 전시장에 입장할 수 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