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차츄입니다 오늘은 2024 포르쉐 카이엔 차량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번에 페이스리프트가 되면서 한층 더 스포티해진 포르쉐 카이엔은 V6 싱글 터보 엔진을 탑재하여 배기량 2,995cc 연비는 7.5km/l 최고 출력 355마력, 최대 토크 51kg.m 성능으로 제로백 6초를 기록하죠
페이스리프트를 진행한 포르쉐 카이엔 모델은 전면부에는 조금 달라진 패턴의 라디에이터 그릴과 에어브리더 및 프론트 라인이 살짝 변화를 줬지만 새롭게 디자인된 64,000개 이상 픽셀 라이트가 내장된 HD 매트릭스 LED 헤드 램프가 기본 사양으로 포함됩니다, 이전에는 4개의 주간주행등(DRL)에 1구 헤드램프에 비해서 훨씬 고급스러운 모습을 보실 수 있죠
포르쉐 카이엔 사이즈를 보시면 전장 4,930mm / 전폭 1,983mm / 전고 1698mm / 축거 2,895mm로 준대형 suv 모델인데요, 포르쉐 쿠페 모델과 차이는 단지 전고가 20mm 더 높다는 차이점밖에 없죠, 또한 왼쪽 사진에 보이는 카이엔 E-하이브리드 모델에는 차세대 배터리가 장착되면서 배터리 용량도 올라갔고 130kW 출력의 새로운 전기 모터로 높은 주행 성능과 함께 주행 거리가 개선됐습니다
포르쉐 카이엔은 업그레이드된 섀시 시스템을 적용하여 일반 공도뿐만 아니라 트랙에서도 편안한 주행과 역동적인 주행감을 선사하죠, 또한 섀시 시스템에는 어댑티브 에어 서스펜션과 액티브 롤 안전화를 돕는 포르쉐 다이내믹 섀시 컨트롤 그리고 리어액슬 스티어링 등 포함되면서 저속 주행뿐만 아니라 고속 주행에도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하죠
페이스리프트에서 가장 큰 매력이 바로 포르쉐 액티브 서스펜션 매니지먼트(PASM)가 모든 트림 기본 사양으로 포함된다는 점인데요, 액티브 서스펜션은 전자식 댐핑 컨트롤 시스템으로 4개의 주행 모드(노말/스포트/스포츠 플러스/오프로드) 및 도로 상황에 따라서 감쇠력을 능동적으로 제어하여 더 편안한 주행을 도와죠, 단 어댑티브 에어 서스펜션은 옵션으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실내는 상당히 현대적인 디자인으로 바뀌었죠, 풀 디지털 인스트루먼트 클러스터와 함께 조수석 앞에 10.9인치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를 적용할 수 있는데요, 앞좌석 동승석 디스플레이는 선택 사양으로 탑재할 수 있죠, 센터 터널에도 기본적인 프레임은 비슷하지만 기어 레버가 사라지면서 현대적인 추세에 맞춰가는 디자인을 선보였네요
새롭게 디자인된 포르쉐 드라이버 익스피리언스 스타일은 운전자 중심 설계로 디자인되어 있는데요, 무엇보다 이전 중앙 패널에 아날로그를 사용했던 방식에서 12.65인치 커브드 디스플레이를 적용한 디지털 인스트루먼트 클러스터가 탑재되었다는 게 특징이죠, 지도. 내비게이션, 축소 보기, 중앙 나이트 비전 어시스트 등 직관적으로 다양한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