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는 다양한 전기차 신차가 있습니다. 이 중에선 한국에 출시된 모델도 있지만, 출시될 예정인 모델도 많습니다.
전기차에 관심 있는 분은 쉐보레 신차를 잘 보시면 좋습니다. 상품성 뛰어나고 가격은 저렴한 가성비 차량이 많습니다.
특히 쉐보레에선 인기가 뜨거운 전기차 SUV 중심의 모델을 구성했습니다. 차급도 소형, 중형 차급으로 딱 부담 없는 크기입니다.
오늘 소개할 쉐보레 전기차도 합리적인 가격에 뛰어난 상품성 덕분에 주목을 받고 있는 전기 SUV입니다. 하나씩 살펴보면
쉐보레 볼트EUV
볼트EUV는 쉐보레 브랜드 최초의 전기차 SUV로 2021년 등장했습니다. 볼트EUV는 한국에서 가성비 차량으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볼트EUV 제원을 살펴보면 전장 4,305mm / 전폭 1,770mm / 전고 1,615mm / 휠베이스 2,675mm로 소형 SUV 차급으로 볼 수 있습니다.
볼트EUV 크기는 트랙스 크로스오버, 트레일블레이저 대비 조금 작습니다. 단 전기차 플랫폼 BEV2를 적용하며 공간은 부족함 없습니다.
볼EUV 트렁크 용량도 430L를 확보했고, 2열 폴딩 시 최대 1,288L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패밀리카 및 차박 차량으로 손색 없습니다.
볼트EUV는 최고출력 204마력, 최대토크 36.7kg.m의 준수한 성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또 66kWh 용량의 전기차 배터리가 탑재되며 1회 충전 시 주행거리는 최대 402km를 달릴 수 있습니다.
그러면 가격은 얼마일까요? 볼트EUV 가격은 4,790 – 4,985만 원으로 전기차 보조금 지원을 받으면 3천만 원대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코나 일렉트릭, 니로EV 등 국산 전기차 가격과 비슷한 편인데요. 동급 수입 전기차 중에선 주행거리가 긴 편이고, 가격은 저렴한 편입니다.
합리적인 가격에 공간도 충분한 전기차 SUV를 원한다면 볼트EUV를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
쉐보레 볼트EV
볼트EV는 볼트EUV와 이름도, 외관도 비슷하죠. 볼트EUV와 볼트EV는 형제입니다.
전기차 플랫폼 BEV2를 기반으로 볼트EUV는 전기차 SUV로 탄생했고, 볼트EV는 전기차 CUV로 탄생했습니다.
볼트EUV는 해치백, SUV를 결합한 크로스오버 모델로 독특한 차체가 시선을 끄는데요.
제원을 살펴보면 전장 4,140mm / 전폭 1,765mm / 전고 1,595mm / 휠베이스 2,600mm로 볼트EUV와 비교해 크기는 작지만, 전고는 높습니다.
볼트EV는 최고출력 204마력, 최대토크 36.7kg.m로 볼트EUV와 동일한 성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전기차 주행거리는 볼트EV가 볼트EUV와 비교해 우위에 있는데요. 볼트EV 주행거리는 414km로 볼트EUV보다 약 12km 많이 달릴 수 있습니다.
가격도 착합니다. 볼트EV 가격은 4,430만 원으로 동급 모델 중 가장 저렴한 편입니다. 형제 모델 볼트EUV보다 약 300만 원 저렴하고
코나 일렉트릭 롱레인지 4,752 – 5,092만 원, 니로EV 4,855 – 5,120만 원과 비교하면 약 3-700만 원 저렴한 것으로 보입니다.
전기차 구매할 때 주행거리와 가격을 중시하는 분이면 볼트EV가 최고의 대안이 아닐까 싶습니다.
쉐보레 블레이저EV
쉐보레 블레이저EV는 처음 보는 분이 많을 것 같습니다. 블레이저EV는 최근 출시된 신차인데 스포티한 디자인과 뛰어난 상품성 덕분에 뜨거운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2024년 미국에 출시될 예정이고, 한국 출시일도 조율 중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한국에 출시될 블레이저EV를 자세히 살펴보면
블레이저EV 제원은 전장 4.8M, 휠베이스 3.1M로 준대형 SUV 차급인데, 휠베이스 길이는 웬만한 대형 SUV보다 긴 편입니다.
덕분에 넉넉한 트렁크 공간 및 실내를 확보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외관처럼 스포티한 실내도 시선을 끄는데요. 스포츠카 쉐보레 카마로 실내를 보는 것 같습니다.
블레이저EV 실내엔 17.7인치 디스플레이, 11인치 클러스터 등 커다란 화면을 적용했습니다.
또 동그란 송풍구 모양에 앰비언트 라이트가 빛나고 있는데 벤츠를 연상케 만드네요 ^^
블레이저EV는 1LT, 2LT, RS, SS 4가지 트림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트림별 가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블레이저EV 1LT : 약 5,800만 원
-블레이저EV 2LT : 약 6,100만 원
-블레이저EV RS : 6,700만 원
-블레이저EV SS : 약 8.500만 원
블레이저 가격은 5,800 – 8,500만 원 수준으로 아이오닉6, EV6 등 국산 전기차 가격과 비슷한 편입니다. 주행거리는 라이벌 모델과 비교해 어떨까요?
블레이저EV 주행거리는 1회 충전 시 트림에 따라서 약 397km – 514km를 달릴 수 있습니다.
전기차 주행거리는 국산 전기차와 비슷하고, 수입 전기차 중에선 최장으로 볼 수 있습니다.
스포티한 매력에 주행거리 넉넉한 전기차 준대형 SUV를 원한다면 내년 블레이저EV를 기다려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쉐보레 이쿼녹스EV
이쿼녹스EV는 최근 공개된 전기차 SUV 모델입니다. 블레이저EV와 공개된 시기도 비슷하고, 크기도 비슷해서 두 모델의 차이가 헷갈릴 수 있는데요.
블레이저EV는 준대형 SUV 차급이면, 이쿼녹스EV는 중형 SUV 차급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이쿼녹스EV 제원을 살펴보면 전장 4,826mm / 전폭 1,905mm / 전고 1,625mm / 휠베이스 2,946mm를 갖추고 있습니다.
크기는 쏘렌토 등 중형 SUV 크기이고, 휠베이스 길이는 전기차 플랫폼 덕분에 대형 SUV 수준을 갖추고 있습니다.
휠베이스 길이가 길어서 실내와 트렁크 공간도 넓습니다. 이쿼녹스EV 트렁크 용량은 2열 폴딩 시 최대 1,614L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인테리어는 블레이저EV와 비교하면 차분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쿼녹스EV 주행거리는 1회 충전 시 최대 483km를 달릴 수 있는데요. 가격에 반전이 있습니다.
이쿼녹스EV 가격은 3만 달러, 한화 약 4천만 원 초반에 불과합니다. 이쿼녹스EV가 중형 SUV 차급이고 주행거리 483km 달릴 수 있는 점을 고려하면 놀라운 가격이 아닐 수 없습니다.
물론 2024년 한국에 출시될 땐 가격이 인상될 수 있는데요. 인상을 감안해도 충분히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쉐보레 전기차 4종을 확인했습니다.
소형 SUV 볼트EUV, 소형 전기차 볼트EV, 중형 SUV 이쿼녹스EV, 준대형 SUV 블레이저EV까지. 전기차 시장에서 촘촘하게 라인업을 구성했는데요. 각 모델의 매력도 넘칩니다.
볼트EUV와 볼트EV는 합리적인 가격에 부담 없는 크기,블레이저EV는 스포티한 디자인과 커다란 차체에 500km 넘는 주행거리, 이쿼녹스EV는 극강의 가성비 그 자체이죠.
쉐보레 전기차 출시가 기대되는 이유입니다.
글 / 소프트엔진
사진 / 소프트엔진
문의 / whdgus9640@naver.com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
@소프트엔진 검색하고 팬하기 누르기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