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출처 : RoCars
안녕하세요 차츄입니다 오늘은 새롭게 돌아온 2세대 2024 메르세데스 AMG GT 63 쿠페 차량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부분적으로 새롭게 디자인된 외관 모습과 함께 SL과 공유되는 실내 공간은 조금 더 늘어난 2+2 레이아웃과 더불어 가변형 4륜 구동 시스템이 표준 사양으로 제공된다는 게 이번 모델의 가장 큰 특징이죠
이미지 출처 : RoCars
이미지 출처 : RoCars
새롭게 변경된 디자인을 보시면 3 점멸 램프 및 2구로 구성된 독특한 헤드램프가 탑재되었고 더 길고 넓어진 라디에이터 그릴 라인은 AMG 모델임을 한눈에 알 수 있는 세로 그릴은 언제 봐도 예쁘네요, 또한 사이드로 끝으로 빠진 에어 브리더 및 두 줄의 캐릭터 라인으로 액센트를 준 보닛 디자인은 와이드 한 디자인을 표현했습니다
이미지 출처 : RoCars
이미지 출처 : RoCars
2024 메르세데스 AMG GT 63 쿠페 크기를 보시면 전장 4,728mm / 전고 1,354mm / 전폭 1,984mm / 축거 2,700로 2도어 쿠페 모델 중에서 가장 큰 사이즈가 아닐까 싶네요, 긴 오버행과 유려하게 떨어지는 루프 라인이 특징이며 프론트 휀다에 적용된 에어 브리더 및 역동적인 사이드 스커 디자인으로 한층 더 날렵한 모습을 보여주죠
이미지 출처 : RoCars
플래시 타입 도어 핸들을 적용해 현대적인 감성과 최소한의 공기 저항 계수까지 잡겠다는 AMG 의지가 엿보이죠, 또한 벤츠에서 플래시 타입 도어 핸들을 적용한 모델이 전기차 EQ 세단 모델 중에서도 EQE, EQS 그리고 내연기관에는 신형 벤츠 S 클래스에서만 볼 수 있는 도어 타입으로 상당히 고급감을 주기 위해서 신경 썼다고 볼 수 있겠죠
이미지 출처 : RoCars
2024 메르세데스 AMG GT 63 쿠페 차량은 AMG 스피드시프트 MCT 9G 변속기와 함께 4.0L V8 바이터보 엔진을 탑재하여 최고 출력 585마력, 최대 토크 800Nm 힘으로 최고 속도 312km/h 제로백 3.2초대의 엄청난 기록을 자랑하는 모델이죠, 또한 리어 액슬 스티어링 시스템은 당연히 기본으로 제공되고 SL 모델과 같이 AMG 액티브 라이드 컨트롤 서스펜션이 탑재되겠네요
이미지 출처 : RoCars
이미지 출처 : RoCars
다운 포스를 위한 리어 윙 같은 경우에는 속도에 따라 올라오는 가변 리어 윙은 아닌 것으로 보이네요, 고정 방식의 리어 윙은 기본 옵션이 아니라 선택 옵션으로 구매 가능 한 공기역학 패키지로 제공됩니다, 후면부도 전면부 헤드램프와 동일감을 위한 3구 방식의 리어 램프를 적용했고 볼륨감 있는 후면부 디자인은 정말 멋있네요
이미지 출처 : RoCars
2024 메르세데스 AMG GT 63 쿠페 트렁크가 오픈되는 순간 달리기 위해서 성능에 모든 걸 쏟아부은 게 아니구나 싶더군요, AMG 최고경영자가 말했듯 이번에 넓게 늘어난 실내 공간뿐만 아니라 최대한 운전자의 편의성을 생각한 부분적 디자인들이 접목되었다는 점들이 매우 좋아 보입니다, 하지만 공간은 작다는 거.. 오히려 좋아 2열 폴딩 시트로 더 긴 짐도 수월하게 실을 수 있죠
이미지 출처 : RoCars
이미지 출처 : RoCars
실내는 사실 딱히 언급 드릴게 없을 정도로 벤츠 아이덴티티를 고스란히 보여주고 있네요, 일단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함께 벤츠 C 클래스에 채택되었던 11.9인치 LCD 센트럴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는데요. 개인적으로 다소 아쉬운 부분이라고 느껴집니다, 벤츠 E 클래스, S 클래스처럼 조수석에도 포함된 거대한 중앙 디스플레이를 채택했다면 어땠을까 싶네요
이미지 출처 : RoCars
이미지 출처 : RoCars
시트는 헤드레스트가 일체형으로 되어 있어 고급감도 선사하지만 강력한 측면 지지와 상체 움직임까지 최소한으로 잡아주기 때문에 장시간 운전에도 피로감이 덜 쌓이고 운전 자세를 끝까지 유지해 주는 게 장점이죠, 앞좌석을 잡고 당겨주시면 2열에는 독립 시트가 마련되어 있는데요, 사실 앞좌석 시트 포지션을 밀어놓고 타면 건장한 성인은 버거울 것 같아 보이긴 합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