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스턴마틴(Aston Martin)은 최근 선보인 DB12의 컨버터블 버전인 DB12 볼란테(DB12 Volante)를 14일(현지시간) 공개했다.
DB12 볼란테는 DB12 쿠페의 매력적인 외관 디자인과 함께 새롭게 단장된 실내를 제공한다. DB12 볼란테는 기존 모델들의 특징인 리클라이닝 루프를 그대로 보존했다. 특히 하드톱 커버 아래에 루프를 수납할 경우 쿠페보다 더 인상적인 비율을 자랑한다.
전동 루프는 개폐되는데 각각 14초와 16초가 걸린다. 폴딩은 2단계 패턴으로 이루어지며, 이로 인해 트렁크 용량의 많은 부분을 손상시키지 않는 260mm 스택 높이가 된다.
루프 색상은 블랙이 표준이며, 외부 음영과 내부 인테리어 옵션으로 셀 수 없이 다양한 조합을 만들 수 있다. 쿠페와 달리 DB12 볼란테의 시트백은 우드 베니어와 탄소 섬유 패널이 도어 트림 인레이와 함께 제공된다.
실내 인테리어의 특징으로는 애스턴마틴에서 자체 개발되어 최신 커넥티비티 기능을 갖춘 차세대 인포테인먼트이다. 이 시스템은 새로운 10.25인치 터치스크린에 통합되고 11개의 스피커와 옵션인 15개 스피커로 제공되는 바워스 & 윌킨스 오디오 시스템에 연결된다.
쿠페와 마찬가지로 DB12 볼란테는 메르세데스-AMG에서 공급받은 트윈터보 4.0리터 V8 엔진이 장착된다. 최고출력 680마력과 800Nm의 토크를 만들어 내며 동력은 전자식 리어 디퍼렌셜의 보조를 받는 8단 ZF 자동 변속기를 통해 리어 액슬로 전달된다.
이를 통해 0-100km/h 가속을 3.7초 만에 가능하고 쿠페에 단 0.1초 늦게 된다. 최고 속도는 쿠페와 동일한 325km/h이다. 21인치 단조 알로이 휠은 미쉐린 파일럿 S 5 타이어와 프론트 400mm, 리어 360mm 크기의 디스크를 갖춘 브레이크 시스템과 장착된다. 브레이크 시스템은 카본 세라믹 브레이크를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
DB12 볼란테의 알루미늄 접합 구조는 DB11이 사용한 것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다. 구조적 보강재는 쿠페가 7% 증가했으며 볼란테는 5% 증가했다. 새로운 어댑티브 댐퍼는 리어 스프링 비율과 마찬가지로 컨버터블에 특화된 설정을 제공한다.
애스턴마틴의 최고기술책임자인 로베르토 페딜리는 “DB12 볼란테가 클래스 최고의 성능과 핸들링을 제공하며 더 이상 제품군에서 부드러운 옵션으로 자리매김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애스턴마틴 DB12 볼란테는 캘리포니아 몬터레이 카 위크에서 대중에게 첫 선을 보일 예정이다. 생산은 3분기 내에 시작되고 첫 번째 납품은 4분기에 이루어질 예정이다.
-MOTORDAI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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