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현국 위메이드 대표. / 사진제공=위메이드
[한국금융신문 이주은 기자]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신작 ‘나이트 크로우’의 선전으로 2분기 역대 분기 최대 매출 1593억원을 달성했다. 다만 신사업 투자 확대로 비용이 더욱 늘어나며 이번 분기 영업손실 403억원을 기록, 5분기 연속 적자를 이어갔다.
8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연결 재무제표 기준 2분기 매출액은 약 1593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46% 늘었다. 영업손실은 403억원, 당기순손실은 약 294억원으로 집계됐다.
지난 4월 출시한 ‘나이트 크로우’는 출시 후 인기를 얻으며 이번 분기 매출 상승을 견인했다. 출시 100일이 지났음에도 양대 마켓 매출 최상위권을 유지하며 중장기 흥행 가도에 접어들었다. 위메이드는 연내 나이트크로우를 블록체인 버전으로 개발해 글로벌 시장에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북유럽 세계관을 구현한 ‘레전드 오브 이미르’와 현대전 기반의 ‘디스민즈워’ 등 신작도 개발하고 있다.
블록체인 사업에도 힘주고 있다. 아랍에미리트 글로벌 테크 기관 ‘Hub71’과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일본에서 열린 웹3 컨퍼런스 ‘웹엑스’에 참가하는 등 생태계 확장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글로벌 블록체인 산업이 큰 성장을 하고 있기에 기술 경쟁력을 갖춘 위메이드에게도 많은 기회가 생기고 있다”며 “올해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 버전을 차질 없이 준비하고 아울러 신작 개발과 위믹스 생태계 인프라 구축에도 아낌없는 투자를 해 나가겠다” 라고 말했다.
한편 위메이드맥스의 연결기준 2분기 매출액은 156억원, 영업이익은 9억원을 달성했으며 위메이드플레이 연결기준 2분기 매출액은 299억원, 영업손실 2억원을 기록했다.
이주은 기자 nbjesus@fntime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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